view_set_visible 함수 설명
view_set_visible
함수는 주어진 뷰 포트의 가시성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뷰 포트 인덱스(0부터 7까지)와 가시성을 나타내는 불리언 값을 인수로 받습니다. true
는 보이는 상태를, false
는 보이지 않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문법
view_set_visible(view_port, visible)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view_port | 정수 | 타겟 뷰 포트 (0 - 7) |
visible | 불리언 | 가시성 토글 (true는 보임, false는 보이지 않음) |
반환값
- 해당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아래 코드는 뷰 포트 [0]이 보이는지 확인하고, 보이지 않을 경우 보이도록 설정합니다.
if (!view_get_visible(0)){
view_set_visible(0, true);
}
활용 예제
- 여러 뷰 포트의 가시성 설정
gml for (var i = 0; i < 8; i++) { view_set_visible(i, true); }
- 특정 조건에 따라 뷰 포트 숨기기
gml if (player_health < 50) { view_set_visible(1, false); }
- 게임 상태에 따라 뷰 포트 전환
gml if (game_state == "paused") { view_set_visible(2, false); } else { view_set_visible(2, true); }
- 모든 뷰 포트 숨기기
gml for (var i = 0; i < 8; i++) { view_set_visible(i, false); }
- 특정 뷰 포트만 보이게 하기
gml for (var i = 0; i < 8; i++) { view_set_visible(i, (i == 3)); }
이와 같은 방법으로 view_set_visible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 내에서 다양한 뷰 포트의 가시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