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_set_hport 함수 설명
view_set_hport
함수는 주어진 뷰 포트의 높이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뷰 포트 인덱스(0에서 7까지)와 사용할 새 높이를 입력받습니다.
문법
view_set_hport(view_port, h)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view_port | 정수 | 타겟 뷰 포트 (0 - 7) |
h | 정수 | 새 높이 (픽셀 단위) |
반환값
- 없음
예제
다음 코드는 뷰 포트 [0]의 높이를 확인하고, 만약 그 높이가 디스플레이 높이의 절반이 아니라면 그 값을 절반으로 설정합니다.
if (view_get_hport(0) != (display_get_height() / 2)) {
view_set_hport(0, display_get_height() / 2);
}
활용 예제
- 뷰 포트 높이 조정
gml var new_height = 300; // 새 높이 설정 view_set_hport(1, new_height); // 뷰 포트 1의 높이를 300픽셀로 설정
- 모든 뷰 포트 높이 설정
gml for (var i = 0; i < 8; i++) { view_set_hport(i, display_get_height() / 3); // 모든 뷰 포트의 높이를 디스플레이 높이의 1/3로 설정 }
- 조건에 따른 뷰 포트 높이 변경
gml if (view_get_hport(2) < 200) { view_set_hport(2, 200); // 뷰 포트 2의 높이가 200픽셀보다 작으면 200픽셀로 설정 }
- 게임 상태에 따른 뷰 포트 조정
gml if (game_state == "paused") { view_set_hport(0, display_get_height() / 4); // 게임이 일시 정지 상태일 때 뷰 포트 0의 높이를 디스플레이 높이의 1/4로 설정 }
- 뷰 포트 높이 리셋
gml view_set_hport(3, display_get_height()); // 뷰 포트 3의 높이를 디스플레이 높이로 리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