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설정 함수 설명

view_set_camera 함수는 특정 뷰 포트에 카메라를 설정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설정할 뷰 포트(0에서 7까지)와 고유한 카메라 ID 값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 카메라 ID 값은 camera_create() 함수에서 반환되거나 view_get_camera()를 사용할 때 얻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 ID로 -1을 제공하면 해당 뷰 포트에서 카메라를 제거하게 됩니다. 이 경우, 만약 해당 뷰 포트가 활성화되어 있고 보이는 상태라면 예기치 않은 결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법

view_set_camera(view_port, camera_id)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view_port 정수 타겟 뷰 포트 (0 - 7)
camera_id 정수 카메라 생성 시 반환된 고유 카메라 ID 값

반환값

  • 없음

예제

var cam = camera_create_view(0, 0, 640, 480, 0, obj_Player, 5, 5, -1, -1);
view_set_camera(0, cam);

위의 코드는 새로운 카메라를 생성하고 이를 뷰 포트[0]에 할당합니다.

활용 예제

  1. 기본 카메라 설정
var cam1 = camera_create_view(0, 0, 800, 600, 0, obj_Player, 0, 0, -1, -1);
view_set_camera(1, cam1);
  1. 카메라 제거
view_set_camera(1, -1);
  1. 다양한 카메라 설정
var cam2 = camera_create_view(100, 100, 640, 480, 0, obj_Enemy, 0, 0, -1, -1);
view_set_camera(2, cam2);
  1. 카메라 전환
view_set_camera(0, cam1);
view_set_camera(1, cam2);
  1. 카메라 위치 조정
camera_set_view_pos(cam1, 50, 50);

이와 같은 방식으로 view_set_camera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카메라 설정 및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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