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_get_surface_id 함수 설명

view_get_surface_id 함수는 주어진 뷰 포트에 할당된 서피스의 고유 ID 값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만약 서피스가 할당되지 않았다면 -1을 반환합니다.

문법

view_get_surface_id(view_port)

인수

인수 이름 타입 설명
view_port 정수 타겟 뷰 포트 (0 - 7)

반환값

  • 서피스 ID (할당되지 않은 경우 -1)

예제

if (view_get_surface_id(0) == -1) {
    view_set_surface_id(0, global.vSurf);
}

위 코드는 뷰 포트 [0]에 서피스가 할당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할당되지 않았다면 서피스를 할당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1: 서피스 할당 확인

var surfaceID = view_get_surface_id(1);
if (surfaceID == -1) {
    // 서피스가 할당되지 않았으므로 새 서피스를 생성
    var newSurface = surface_create(800, 600);
    view_set_surface_id(1, newSurface);
}

예제 2: 여러 뷰 포트에 서피스 할당

for (var i = 0; i < 4; i++) {
    if (view_get_surface_id(i) == -1) {
        var newSurface = surface_create(800, 600);
        view_set_surface_id(i, newSurface);
    }
}

예제 3: 서피스 ID를 사용한 렌더링

var surfaceID = view_get_surface_id(2);
if (surfaceID != -1) {
    surface_set_target(surfaceID);
    // 렌더링 코드
    draw_self();
    surface_reset_target();
}

예제 4: 서피스 해제

var surfaceID = view_get_surface_id(3);
if (surfaceID != -1) {
    view_set_surface_id(3, -1); // 서피스 해제
    surface_free(surfaceID); // 메모리 해제
}

이와 같이 view_get_surface_id 함수를 활용하여 뷰 포트에 서피스를 관리하고, 필요한 경우 서피스를 생성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