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_get_hport 함수 설명

view_get_hport 함수는 주어진 뷰 포트의 높이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게임 개발에서 화면의 특정 영역을 조정할 때 유용합니다.

문법

view_get_hport(view_port)

인수

인수 유형 설명
view_port 정수 타겟 뷰 포트 (0 - 7)

반환값

  • 실수형(Real): 지정된 뷰 포트의 높이

예제

다음 코드는 뷰 포트 [0]의 높이를 확인하고, 만약 그것이 디스플레이 높이의 절반이 아니라면 그 값을 절반으로 설정합니다.

if (view_get_hport(0) != (display_get_height() / 2)) {
    view_set_hport(0, display_get_height() / 2);
}

활용 예제

1. 뷰 포트 높이 조정

뷰 포트의 높이를 동적으로 조정하여 게임의 특정 요소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if (view_get_hport(1) < 300) {
    view_set_hport(1, 300);
}

2. 화면 비율 유지

게임의 화면 비율을 유지하기 위해 뷰 포트의 높이를 조정하는 예제입니다.

var target_height = display_get_height() * 0.75;
if (view_get_hport(2) != target_height) {
    view_set_hport(2, target_height);
}

3. 여러 뷰 포트 관리

여러 뷰 포트를 관리하여 다양한 화면 구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for (var i = 0; i < 4; i++) {
    if (view_get_hport(i) != (display_get_height() / 4)) {
        view_set_hport(i, display_get_height() / 4);
    }
}

4. 사용자 설정에 따른 뷰 포트 조정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뷰 포트를 조정하는 방법입니다.

if (user_setting == "high") {
    view_set_hport(3, display_get_height());
} else {
    view_set_hport(3, display_get_height() / 2);
}

이러한 예제들은 view_get_hport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의 뷰 포트를 효과적으로 조정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