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_enabled 변수 설명

view_enabled 변수는 방 안에서 보이는 모든 뷰 포트가 활성화되어 있는지를 제어합니다. 만약 뷰 포트가 보이도록 설정되어 있고 이 옵션을 비활성화하면, 전체 방이 화면에 창 크기에 맞게 축소되어 그려집니다. 즉, 뷰 포트를 통해 다양한 카메라가 그려지는 대신, 방 전체가 하나의 이미지로 표시됩니다.

문법

view_enabled;

반환 값

  • true: 활성화됨
  • false: 비활성화됨

예제

if (!view_enabled) {
    view_visible[0] = true;
    view_enabled = true;
}

위 코드는 방의 뷰가 활성화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고, 만약 활성화되어 있지 않다면 뷰 포트[0]를 보이도록 설정한 후 방의 뷰를 활성화합니다.

활용 예제

1. 뷰 포트 활성화

if (!view_enabled) {
    view_visible[0] = true;
    view_enabled = true;
}

2. 여러 뷰 포트 설정

view_visible[0] = true;
view_visible[1] = true;
view_enabled = true;

3. 뷰 포트 비활성화

view_visible[0] = false;
view_enabled = false;

4. 특정 조건에서 뷰 활성화

if (player_health < 50) {
    view_enabled = true;
    view_visible[0] = true;
}

5. 게임 시작 시 뷰 설정

view_enabled = true;
view_visible[0] = true;

표 예시

변수 이름 설명 반환 값
view_enabled 뷰 포트 활성화 여부 true/false
view_visible[0] 첫 번째 뷰 포트의 가시성 설정 true/false
사용 예제 설명
뷰 활성화 뷰가 비활성화된 경우 활성화
여러 뷰 설정 두 개의 뷰 포트를 모두 활성화
뷰 비활성화 특정 조건에서 뷰 포트를 비활성화
조건부 뷰 활성화 플레이어의 체력이 낮을 때 뷰 활성화
게임 시작 시 설정 게임 시작 시 기본 뷰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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