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_enabled 변수 설명
view_enabled
변수는 방 안에서 보이는 모든 뷰 포트가 활성화되어 있는지를 제어합니다. 만약 뷰 포트가 보이도록 설정되어 있고 이 옵션을 비활성화하면, 전체 방이 화면에 창 크기에 맞게 축소되어 그려집니다. 즉, 뷰 포트를 통해 다양한 카메라가 그려지는 대신, 방 전체가 하나의 이미지로 표시됩니다.
문법
view_enabled;
반환 값
true
: 활성화됨false
: 비활성화됨
예제
if (!view_enabled) {
view_visible[0] = true;
view_enabled = true;
}
위 코드는 방의 뷰가 활성화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고, 만약 활성화되어 있지 않다면 뷰 포트[0]를 보이도록 설정한 후 방의 뷰를 활성화합니다.
활용 예제
1. 뷰 포트 활성화
if (!view_enabled) {
view_visible[0] = true;
view_enabled = true;
}
2. 여러 뷰 포트 설정
view_visible[0] = true;
view_visible[1] = true;
view_enabled = true;
3. 뷰 포트 비활성화
view_visible[0] = false;
view_enabled = false;
4. 특정 조건에서 뷰 활성화
if (player_health < 50) {
view_enabled = true;
view_visible[0] = true;
}
5. 게임 시작 시 뷰 설정
view_enabled = true;
view_visible[0] = true;
표 예시
변수 이름 | 설명 | 반환 값 |
---|---|---|
view_enabled | 뷰 포트 활성화 여부 | true/false |
view_visible[0] | 첫 번째 뷰 포트의 가시성 설정 | true/false |
사용 예제 | 설명 |
---|---|
뷰 활성화 | 뷰가 비활성화된 경우 활성화 |
여러 뷰 설정 | 두 개의 뷰 포트를 모두 활성화 |
뷰 비활성화 | 특정 조건에서 뷰 포트를 비활성화 |
조건부 뷰 활성화 | 플레이어의 체력이 낮을 때 뷰 활성화 |
게임 시작 시 설정 | 게임 시작 시 기본 뷰 설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