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설정 함수 설명

camera_set_view_target 함수는 방 안에서 카메라의 따라갈 대상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고유한 카메라 ID 값을 입력받고, 카메라가 따라갈 객체 인스턴스나 객체 자산을 지정합니다. 만약 방 안에 동일한 객체의 여러 인스턴스가 존재할 경우, 어떤 인스턴스를 따라가야 할지 GameMaker가 알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함수 구문

camera_set_view_target(camera_id, id)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camera_id 카메라 ID 카메라를 생성할 때 반환된 고유 카메라 ID 값
id 객체 자산 또는 객체 인스턴스 카메라가 따라갈 객체 인스턴스 또는 객체 자산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활용 예제

아래는 camera_set_view_target 함수를 활용한 몇 가지 예제입니다.

예제 1: 특정 객체를 따라가는 카메라 설정

camera_set_view_target(view_camera[0], player_instance);

위 코드는 view_camera[0]에 할당된 카메라가 player_instance를 따라가도록 설정합니다.

예제 2: 적 객체를 따라가는 카메라 설정

camera_set_view_target(view_camera[1], enemy_instance);

이 코드는 view_camera[1]enemy_instance를 따라가도록 설정합니다.

예제 3: 동적으로 생성된 객체를 따라가는 카메라 설정

var new_object = instance_create_layer(x, y, "Instances", obj_dynamic);
camera_set_view_target(view_camera[0], new_object);

이 예제에서는 동적으로 생성된 객체를 카메라가 따라가도록 설정합니다.

예제 4: 여러 카메라를 사용하여 다른 객체를 따라가는 설정

camera_set_view_target(view_camera[0], player_instance);
camera_set_view_target(view_camera[1], npc_instance);

여기서는 두 개의 카메라가 각각 다른 객체를 따라가도록 설정합니다.

예제 5: 특정 조건에 따라 카메라의 대상을 변경

if (player_health < 50) {
    camera_set_view_target(view_camera[0], health_pack_instance);
} else {
    camera_set_view_target(view_camera[0], player_instance);
}

이 코드는 플레이어의 건강 상태에 따라 카메라의 대상을 변경하는 예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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