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뷰 크기 설정
이 문서에서는 방 안에서 뷰 카메라의 크기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카메라의 고유 ID 값을 제공하고, 너비와 높이를 픽셀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문법
camera_set_view_size(camera_id, width, height)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camera_id | 고유 카메라 ID | 카메라를 생성할 때 반환된 고유 ID 값입니다. |
width | 정수 | 카메라 뷰의 너비 (픽셀 단위) |
height | 정수 | 카메라 뷰의 높이 (픽셀 단위) |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다음 코드는 뷰 포트[0]에 할당된 카메라의 뷰 크기를 설정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camera_set_view_size(view_camera[0], view_wport[0], view_hport[0]);
활용 예제
예제 1: 카메라 크기 동적으로 변경하기
if (some_condition) {
camera_set_view_size(view_camera[0], 800, 600);
} else {
camera_set_view_size(view_camera[0], 1024, 768);
}
예제 2: 여러 카메라에 대해 크기 설정하기
for (var i = 0; i < number_of_cameras; i++) {
camera_set_view_size(view_camera[i], 640, 480);
}
예제 3: 게임 시작 시 카메라 크기 설정하기
function setup_camera() {
camera_set_view_size(view_camera[0], room_width, room_height);
}
이와 같이 camera_set_view_siz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카메라의 뷰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