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위치 설정 함수 설명
camera_set_view_pos
함수는 방 안에서 카메라 뷰의 위치를 업데이트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고유한 카메라 ID 값을 입력받고, 카메라를 설정할 x 및 y 위치를 지정합니다.
문법
camera_set_view_pos(camera_id, x, y)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camera_id | 정수 | 카메라를 생성할 때 반환된 고유 카메라 ID 값 |
x | 정수 | 뷰를 배치할 x 위치 (방 안에서) |
y | 정수 | 뷰를 배치할 y 위치 (방 안에서) |
반환값
- 없음
예제
camera_set_view_pos(view_camera[0], x - (view_wport[0] / 2), y - (view_hport[0] / 2));
위 코드는 view_port[0]
에 할당된 카메라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 플레이어 카메라 추적
gml var player_x = player.x; var player_y = player.y; camera_set_view_pos(view_camera[0], player_x - (view_wport[0] / 2), player_y - (view_hport[0] / 2));
- 특정 오브젝트 중심으로 카메라 이동
gml var target_x = object_target.x; var target_y = object_target.y; camera_set_view_pos(view_camera[0], target_x - (view_wport[0] / 2), target_y - (view_hport[0] / 2));
- 게임 레벨 시작 시 카메라 초기화
gml var start_x = room_width / 2; var start_y = room_height / 2; camera_set_view_pos(view_camera[0], start_x - (view_wport[0] / 2), start_y - (view_hport[0] / 2));
- 카메라를 특정 위치로 이동시키기
gml var new_x = 100; var new_y = 200; camera_set_view_pos(view_camera[0], new_x - (view_wport[0] / 2), new_y - (view_hport[0] / 2));
- 게임 이벤트 발생 시 카메라 이동
gml if (event_occurred) { camera_set_view_pos(view_camera[0], event_x - (view_wport[0] / 2), event_y - (view_hport[0]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