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뷰 각도 설정 함수
camera_set_view_angle
함수는 방 안에서 카메라의 뷰 각도를 업데이트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고유한 카메라 ID 값과 설정하고자 하는 각도를 인자로 받습니다. 기본값은 0°이며, 양수 값은 카메라를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시킵니다. 예를 들어, 값을 90으로 설정하면 카메라가 왼쪽으로 90° 회전합니다.
문법
camera_set_view_angle(camera_id, angle)
인자 설명
인자 이름 | 타입 | 설명 |
---|---|---|
camera_id | 고유 카메라 ID | 카메라를 생성할 때 반환된 고유 카메라 ID 값 |
angle | 각도 | 카메라 뷰를 설정할 새로운 각도 |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다음 코드는 view_camera[0]
에 할당된 카메라의 뷰 각도를 설정합니다.
camera_set_view_angle(view_camera[0], point_direction(x, y, mouse_x, mouse_y));
활용 예제
- 마우스 방향으로 카메라 회전
gml var angle = point_direction(x, y, mouse_x, mouse_y); camera_set_view_angle(view_camera[0], angle);
- 키 입력에 따라 카메라 각도 변경
gml if (keyboard_check(vk_left)) { camera_set_view_angle(view_camera[0], camera_get_view_angle(view_camera[0]) - 5); } if (keyboard_check(vk_right)) { camera_set_view_angle(view_camera[0], camera_get_view_angle(view_camera[0]) + 5); }
- 게임 시작 시 카메라 초기화
gml camera_set_view_angle(view_camera[0], 0);
- 특정 이벤트 발생 시 카메라 각도 변경
gml if (event_type == ev_mousebuttonup) { camera_set_view_angle(view_camera[0], random(360)); }
이러한 예제들은 카메라의 뷰 각도를 설정하는 다양한 방법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