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종료 스크립트 설정
camera_set_end_script
함수는 카메라가 할당된 활성 뷰 포트에서 매 게임 프레임이 끝날 때 호출될 스크립트 함수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카메라가 렌더링된 후에 호출됩니다.
함수 동작 순서
- 모든 활성 뷰 포트의 카메라 업데이트 함수 호출
- 각 뷰에 대해:
- 해당 뷰의 카메라 시작 함수 호출
- 해당 뷰의 드로우 이벤트 실행
- 해당 뷰의 카메라 종료 함수 호출
- 다음 활성 뷰로 이동하여 반복
문법
camera_set_end_script(camera_id, script);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camera_id | Camera ID | 카메라 생성 시 반환된 고유 카메라 ID |
script | Script Function | 매 게임 프레임에서 실행할 스크립트 (-1로 설정 시 종료 스크립트 없음) |
반환값
- N/A
예제
camera_set_end_script(view_camera[0], endCamera);
위 코드는 뷰 포트 [0]에 할당된 카메라의 종료 스크립트를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카메라 종료 시 효과 적용
camera_set_end_script(view_camera[1], applyEffect);
이 코드는 뷰 포트 [1]의 카메라 종료 시 applyEffect
함수를 호출하여 효과를 적용합니다.
예제 2: 카메라 종료 후 상태 업데이트
camera_set_end_script(view_camera[2], updateGameState);
이 코드는 뷰 포트 [2]의 카메라 종료 시 게임 상태를 업데이트하는 updateGameState
함수를 호출합니다.
예제 3: 카메라 종료 시 UI 업데이트
camera_set_end_script(view_camera[3], updateUI);
이 코드는 뷰 포트 [3]의 카메라 종료 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업데이트하는 updateUI
함수를 호출합니다.
예제 4: 카메라 종료 시 사운드 재생
camera_set_end_script(view_camera[4], playSound);
이 코드는 뷰 포트 [4]의 카메라 종료 시 사운드를 재생하는 playSound
함수를 호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