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종료 스크립트 설정

camera_set_end_script 함수는 카메라가 할당된 활성 뷰 포트에서 매 게임 프레임이 끝날 때 호출될 스크립트 함수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카메라가 렌더링된 후에 호출됩니다.

함수 동작 순서

  1. 모든 활성 뷰 포트의 카메라 업데이트 함수 호출
  2. 각 뷰에 대해:
  3. 해당 뷰의 카메라 시작 함수 호출
  4. 해당 뷰의 드로우 이벤트 실행
  5. 해당 뷰의 카메라 종료 함수 호출
  6. 다음 활성 뷰로 이동하여 반복

문법

camera_set_end_script(camera_id, script);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camera_id Camera ID 카메라 생성 시 반환된 고유 카메라 ID
script Script Function 매 게임 프레임에서 실행할 스크립트 (-1로 설정 시 종료 스크립트 없음)

반환값

  • N/A

예제

camera_set_end_script(view_camera[0], endCamera);

위 코드는 뷰 포트 [0]에 할당된 카메라의 종료 스크립트를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카메라 종료 시 효과 적용

camera_set_end_script(view_camera[1], applyEffect);

이 코드는 뷰 포트 [1]의 카메라 종료 시 applyEffect 함수를 호출하여 효과를 적용합니다.

예제 2: 카메라 종료 후 상태 업데이트

camera_set_end_script(view_camera[2], updateGameState);

이 코드는 뷰 포트 [2]의 카메라 종료 시 게임 상태를 업데이트하는 updateGameState 함수를 호출합니다.

예제 3: 카메라 종료 시 UI 업데이트

camera_set_end_script(view_camera[3], updateUI);

이 코드는 뷰 포트 [3]의 카메라 종료 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업데이트하는 updateUI 함수를 호출합니다.

예제 4: 카메라 종료 시 사운드 재생

camera_set_end_script(view_camera[4], playSound);

이 코드는 뷰 포트 [4]의 카메라 종료 시 사운드를 재생하는 playSound 함수를 호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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