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뷰 위치 가져오기

camera_get_view_x 함수는 특정 카메라의 뷰 x 위치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camera_create_view()를 사용하여 생성된 카메라 또는 룸 편집기에서 추가된 카메라에 대해서만 유효합니다.

문법

camera_get_view_x(camera_id)

인수

인수 이름 타입 설명
camera_id 고유 ID 값 카메라를 생성할 때 반환된 고유 카메라 ID

반환 값

  • 카메라의 x 위치 값

예제

var vx = camera_get_view_x(view_camera[0]);
var vy = camera_get_view_y(view_camera[0]);
draw_text(vx + 5, vy + 5, "SCORE" + string(score));

위의 코드는 뷰 포트[0]에 할당된 카메라의 위치를 가져오고, 그 위치를 기준으로 텍스트를 그립니다.

활용 예제

1. 카메라 위치에 따라 배경 이미지 이동

var bg_x = camera_get_view_x(view_camera[0]);
draw_sprite(spr_background, 0, bg_x, 0);

2. 카메라 위치에 따른 UI 요소 배치

var ui_x = camera_get_view_x(view_camera[0]);
draw_text(ui_x + 10, 10, "Health: " + string(health));

3. 카메라 이동에 따른 적의 위치 조정

var enemy_x = camera_get_view_x(view_camera[0]) + 100;
instance_create(enemy_x, ground_y, obj_enemy);

4. 카메라 위치에 따라 사운드 효과 조정

var cam_x = camera_get_view_x(view_camera[0]);
audio_play_sound(snd_effect, 1, false);
audio_sound_gain(snd_effect, 1 - (cam_x / room_width), 0);

5. 카메라의 위치를 기반으로 게임 오브젝트의 애니메이션 속도 조정

var cam_x = camera_get_view_x(view_camera[0]);
if (cam_x > 500) {
    animation_speed = 2;
} else {
    animation_speed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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