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뷰 타겟 가져오기
camera_get_view_target
함수는 주어진 카메라의 추적 대상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이 카메라는 방 속성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객체 추적 참조) camera_set_view_target
함수를 사용하여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반환 값은 객체 자산(Object Asset), 객체 인스턴스(Object Instance) 또는 추적 대상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 -1이 될 수 있습니다.
문법
camera_get_view_target(camera_id)
인수
인수 이름 | 타입 | 설명 |
---|---|---|
camera_id | 카메라 ID | 카메라를 생성할 때 반환된 고유 카메라 ID 값 |
반환 값
Object Asset
Object Instance
-1
(추적 대상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
예제
var target = camera_get_view_target(view_camera[0]);
if (target != obj_Player) {
camera_set_view_target(view_camera[0], obj_Player);
}
위의 코드는 뷰 포트[0]에 할당된 카메라의 추적 대상을 가져오고, 이 대상이 "obj_Player" 객체 인덱스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일치하지 않으면 뷰 카메라가 해당 객체의 인스턴스를 추적하도록 설정됩니다.
활용 예제
1. 카메라 추적 대상을 변경하기
if (some_condition) {
camera_set_view_target(view_camera[0], obj_Enemy);
}
2. 카메라가 특정 객체를 추적하도록 설정하기
if (instance_exists(obj_Player)) {
camera_set_view_target(view_camera[0], obj_Player);
}
3. 카메라의 현재 추적 대상을 확인하기
var current_target = camera_get_view_target(view_camera[0]);
if (current_target == -1) {
show_message("현재 추적 대상이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
4. 여러 카메라를 사용하여 다른 객체를 추적하기
camera_set_view_target(view_camera[1], obj_NPC);
camera_set_view_target(view_camera[2], obj_Boss);
5. 카메라의 추적 대상을 동적으로 변경하기
if (player_health < 50) {
camera_set_view_target(view_camera[0], obj_HealthPack);
}
이와 같은 방식으로 camera_get_view_target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 내에서 카메라의 추적 대상을 유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