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이동 속도 가져오기

camera_get_view_speed_x 함수는 주어진 카메라의 x축(수평 이동) 속도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이 속도는 방 속성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객체 추적 참조), camera_set_view_speed 함수를 통해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반환 값은 게임 프레임당 픽셀 단위로 제공됩니다.

문법

camera_get_view_speed_x(camera_id)

인수

인수 이름 타입 설명
camera_id 카메라 ID 카메라를 생성할 때 반환된 고유 카메라 ID 값

반환 값

  • 실수형 값 (Real)

예제

var xs = camera_get_view_speed_x(view_camera[0]);
var ys = camera_get_view_speed_y(view_camera[0]);

||
|---|
    camera_set_view_speed(view_camera[0], 5, 5);
}

위 코드는 view_camera[0]에 할당된 카메라의 x속도와 y속도를 가져와서 주어진 값과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일치하지 않으면 해당 속도로 카메라를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1. 카메라 속도 조정
  2. 게임의 특정 상황에서 카메라의 이동 속도를 조정하여 플레이어의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gml var current_speed_x = camera_get_view_speed_x(view_camera[0]); if (current_speed_x < 10) { camera_set_view_speed(view_camera[0], 10, 10); }
  3. 카메라 속도 모니터링
  4. 게임 내에서 카메라의 속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특정 조건을 만족할 때 경고 메시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gml var speed_x = camera_get_view_speed_x(view_camera[0]); if (speed_x > 15) { show_message("카메라 속도가 너무 빠릅니다!"); }
  5. 다양한 카메라 효과 적용
  6. 카메라 속도를 조정하여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느린 모션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gml camera_set_view_speed(view_camera[0], 2, 2); // 느린 카메라 속도 설정
  7. 게임 레벨에 따른 카메라 속도 변화
  8. 각 레벨에 따라 카메라 속도를 다르게 설정하여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gml if (level == 1) { camera_set_view_speed(view_camera[0], 5, 5); } else if (level == 2) { camera_set_view_speed(view_camera[0], 7, 7); }
  9. 사용자 설정 카메라 속도
  10. 사용자에게 카메라 속도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여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gml var user_speed_x = get_user_input_speed(); // 사용자 입력 함수 camera_set_view_speed(view_camera[0], user_speed_x, user_speed_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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