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이동 속도 가져오기
camera_get_view_speed_x
함수는 주어진 카메라의 x축(수평 이동) 속도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이 속도는 방 속성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객체 추적 참조), camera_set_view_speed
함수를 통해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반환 값은 게임 프레임당 픽셀 단위로 제공됩니다.
문법
camera_get_view_speed_x(camera_id)
인수
인수 이름 | 타입 | 설명 |
---|---|---|
camera_id | 카메라 ID | 카메라를 생성할 때 반환된 고유 카메라 ID 값 |
반환 값
- 실수형 값 (Real)
예제
var xs = camera_get_view_speed_x(view_camera[0]);
var ys = camera_get_view_speed_y(view_camera[0]);
||
|---|
camera_set_view_speed(view_camera[0], 5, 5);
}
위 코드는 view_camera[0]
에 할당된 카메라의 x속도와 y속도를 가져와서 주어진 값과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일치하지 않으면 해당 속도로 카메라를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 카메라 속도 조정
- 게임의 특정 상황에서 카메라의 이동 속도를 조정하여 플레이어의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gml var current_speed_x = camera_get_view_speed_x(view_camera[0]); if (current_speed_x < 10) { camera_set_view_speed(view_camera[0], 10, 10); }
- 카메라 속도 모니터링
- 게임 내에서 카메라의 속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특정 조건을 만족할 때 경고 메시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gml var speed_x = camera_get_view_speed_x(view_camera[0]); if (speed_x > 15) { show_message("카메라 속도가 너무 빠릅니다!"); }
- 다양한 카메라 효과 적용
- 카메라 속도를 조정하여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느린 모션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gml camera_set_view_speed(view_camera[0], 2, 2); // 느린 카메라 속도 설정
- 게임 레벨에 따른 카메라 속도 변화
- 각 레벨에 따라 카메라 속도를 다르게 설정하여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gml if (level == 1) { camera_set_view_speed(view_camera[0], 5, 5); } else if (level == 2) { camera_set_view_speed(view_camera[0], 7, 7); }
- 사용자 설정 카메라 속도
- 사용자에게 카메라 속도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여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gml var user_speed_x = get_user_input_speed(); // 사용자 입력 함수 camera_set_view_speed(view_camera[0], user_speed_x, user_speed_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