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뷰 매트릭스 가져오기

camera_get_view_mat 함수는 카메라의 뷰 매트릭스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매트릭스 배열을 반환하며, 이 배열은 다른 매트릭스 함수에서 사용되거나 다른 카메라의 뷰 매트릭스를 설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camera_set_view_mat() 사용). 이 함수는 일반적으로 camera_create()를 사용하여 생성된 카메라와 함께 사용되지만, 룸 편집기에서 생성된 카메라(또는 camera_create_view() 사용)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반환된 매트릭스는 해당 카메라가 뷰 포트에서 처음 사용된 후에만 유효합니다.

문법

camera_get_view_mat(camera_id)

인수

인수 이름 타입 설명
camera_id 고유 ID 값 카메라를 생성할 때 반환된 고유 카메라 ID 값

반환 값

  • 매트릭스 배열

예제

mat = camera_get_view_mat(camera_view[0]);

위 코드는 뷰 포트[0]에 할당된 카메라의 뷰 매트릭스를 가져옵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카메라 뷰 매트릭스 사용

var view_matrix = camera_get_view_mat(camera_view[1]);

이 코드는 뷰 포트[1]에 할당된 카메라의 뷰 매트릭스를 가져옵니다.

예제 2: 다른 카메라에 뷰 매트릭스 설정

var new_camera = camera_create();
var view_matrix = camera_get_view_mat(camera_view[0]);
camera_set_view_mat(new_camera, view_matrix);

이 코드는 기존 카메라의 뷰 매트릭스를 새로 생성한 카메라에 설정합니다.

예제 3: 뷰 매트릭스 변환

var view_matrix = camera_get_view_mat(camera_view[2]);
var transformed_matrix = matrix_build_scale(2, 2, 1) * view_matrix;

이 코드는 뷰 매트릭스를 스케일 변환하여 새로운 매트릭스를 생성합니다.

예제 4: 뷰 매트릭스 출력

var view_matrix = camera_get_view_mat(camera_view[3]);
show_debug_message(view_matrix);

이 코드는 뷰 매트릭스를 디버그 메시지로 출력합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