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뷰 경계 값 가져오기
camera_get_view_border_y
함수는 주어진 카메라에 설정된 y(수직) 경계 값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이 값은 방 속성에서 설정하거나 camera_set_view_border
함수를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반환 값은 픽셀 단위입니다.
문법
camera_get_view_border_y(camera_id)
인수
인수 이름 | 타입 | 설명 |
---|---|---|
camera_id | Camera ID | 카메라 생성 시 반환된 고유 카메라 ID 값 |
반환 값
- 실수형 값 (픽셀 단위)
예제
다음 코드는 카메라의 x 경계와 y 경계 값을 가져와서 주어진 값과 비교한 후, 값이 일치하지 않으면 카메라의 뷰 경계를 설정합니다.
var xb = camera_get_view_border_x(view_camera[0]);
var yb = camera_get_view_border_y(view_camera[0]);
||
|---|
camera_set_view_border(view_camera[0], 200, 200);
}
활용 예제
- 카메라 경계 설정
gml var camera_id = view_camera[0]; camera_set_view_border(camera_id, 100, 150);
- 카메라 경계 값 확인 후 조정
gml var current_y_border = camera_get_view_border_y(view_camera[1]); if current_y_border < 100 { camera_set_view_border(view_camera[1], 100, current_y_border); }
- 게임 시작 시 카메라 경계 초기화
gml function initialize_camera() { var camera_id = view_camera[0]; camera_set_view_border(camera_id, 200, 200); }
- 카메라 경계에 따라 화면 스크롤 조정
gml var y_border = camera_get_view_border_y(view_camera[0]); if player.y > y_border { camera_set_view_border(view_camera[0], 200, player.y); }
- 카메라 경계 값 로그 출력
gml var y_border = camera_get_view_border_y(view_camera[0]); show_debug_message("Current Y Border: " + string(y_border));
이 문서에서는 camera_get_view_border_y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