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뷰 경계 가져오기
camera_get_view_border_x
함수는 주어진 카메라에 설정된 x(수평) 경계 값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이 값은 방 속성에서 설정하거나 camera_set_view_border
함수를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반환 값은 픽셀 단위입니다.
문법
camera_get_view_border_x(camera_id)
인수
인수 이름 | 유형 | 설명 |
---|---|---|
camera_id | 카메라 ID | 카메라를 생성할 때 반환된 고유 카메라 ID 값 |
반환 값
- 실수형 값
예제
var xb = camera_get_view_border_x(view_camera[0]);
var yb = camera_get_view_border_y(view_camera[0]);
||
|---|
camera_set_view_border(view_camera[0], 200, 200);
}
위의 코드는 뷰 포트[0]에 할당된 카메라의 x 경계와 y 경계 값을 가져온 후, 이 값이 주어진 값과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일치하지 않으면 뷰 카메라를 주어진 값으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1. 카메라 경계 값 조정
var camera_id = view_camera[0];
var border_x = camera_get_view_border_x(camera_id);
if border_x < 100 {
camera_set_view_border(camera_id, 100, border_y);
}
2. 카메라 경계 값 로그 출력
var camera_id = view_camera[0];
var border_x = camera_get_view_border_x(camera_id);
show_debug_message("Current X Border: " + string(border_x));
3. 카메라 경계 값에 따라 게임 오브젝트 이동
var camera_id = view_camera[0];
var border_x = camera_get_view_border_x(camera_id);
if border_x > 300 {
x += 5; // 카메라 경계가 300보다 크면 오브젝트를 오른쪽으로 이동
}
4. 카메라 경계 값에 따른 배경 스크롤
var camera_id = view_camera[0];
var border_x = camera_get_view_border_x(camera_id);
background_x = -border_x * 0.5; // 카메라 경계에 따라 배경 스크롤
5. 카메라 경계 값에 따른 UI 조정
var camera_id = view_camera[0];
var border_x = camera_get_view_border_x(camera_id);
if border_x < 150 {
ui_element.x = 10; // UI 요소 위치 조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