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각도 가져오기
이 문서는 카메라의 각도를 가져오는 함수인 camera_get_view_angle
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카메라의 각도를 반환하며, 반환 값은 0에서 360 사이의 값입니다. 이 함수는 camera_create_view()
를 사용하여 생성된 카메라나 방 편집기에서 추가된 카메라에 대해서만 유효합니다.
문법
camera_get_view_angle(camera_id)
인수
인수 이름 | 타입 | 설명 |
---|---|---|
camera_id | 고유 ID | 카메라를 생성할 때 반환된 고유 카메라 ID |
반환 값
- 카메라의 각도 (0에서 360 사이의 값)
예제
다음 코드는 뷰 포트[0]에 할당된 카메라의 각도를 가져오고, 이 각도가 0이 아닌 경우 카메라의 각도를 0으로 설정합니다.
var ang = camera_get_view_angle(view_camera[0]);
if (ang != 0) {
camera_set_view_angle(view_camera[0], 0);
}
활용 예제
1. 카메라 각도 확인 후 회전
var current_angle = camera_get_view_angle(view_camera[1]);
if (current_angle < 180) {
camera_set_view_angle(view_camera[1], 180);
}
2. 카메라 각도에 따라 다른 행동 수행
var angle = camera_get_view_angle(view_camera[2]);
if (angle >= 90 && angle <= 270) {
// 특정 행동 수행
}
3. 카메라 각도를 주기적으로 변경
var angle = camera_get_view_angle(view_camera[0]);
angle += 5; // 각도를 5도 증가
camera_set_view_angle(view_camera[0], angle);
4. 카메라 각도를 기반으로 UI 요소 위치 조정
var angle = camera_get_view_angle(view_camera[0]);
ui_element.x = camera_x + lengthdir_x(100, angle);
ui_element.y = camera_y + lengthdir_y(100, angle);
이와 같은 방식으로 camera_get_view_angl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