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프로젝션 매트릭스 가져오기

camera_get_proj_mat 함수는 카메라의 프로젝션 매트릭스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매트릭스 배열을 반환하며, 이 배열은 다른 매트릭스 함수에서 사용되거나 다른 카메라의 프로젝션 매트릭스를 설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camera_set_proj_mat() 함수를 사용합니다).

문법

camera_get_proj_mat(camera_id)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camera_id 고유 ID 값 카메라를 생성할 때 반환된 고유 카메라 ID 값

반환 값

  • 매트릭스 배열

예제

mat = camera_get_proj_mat(camera_view[0]);

위의 코드는 뷰 포트[0]에 할당된 카메라의 프로젝션 매트릭스를 가져옵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카메라 프로젝션 매트릭스 사용하기

var proj_mat = camera_get_proj_mat(camera_view[1]);
var new_proj_mat = matrix_build_projection_perspective(45, display_get_width() / display_get_height(), 0.1, 100);
camera_set_proj_mat(camera_view[1], new_proj_mat);

이 코드는 두 번째 카메라의 프로젝션 매트릭스를 가져온 후, 새로운 원근 프로젝션 매트릭스를 생성하여 해당 카메라에 설정합니다.

예제 2: 여러 카메라의 프로젝션 매트릭스 비교하기

var proj_mat1 = camera_get_proj_mat(camera_view[0]);
var proj_mat2 = camera_get_proj_mat(camera_view[1]);
if (matrix_compare(proj_mat1, proj_mat2)) {
    show_message("두 카메라의 프로젝션 매트릭스가 같습니다.");
} else {
    show_message("두 카메라의 프로젝션 매트릭스가 다릅니다.");
}

이 코드는 두 카메라의 프로젝션 매트릭스를 비교하여 동일한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예제 3: 카메라 전환 시 프로젝션 매트릭스 적용하기

if (keyboard_check_pressed(vk_space)) {
    current_camera = (current_camera == camera_view[0]) ? camera_view[1] : camera_view[0];
    var proj_mat = camera_get_proj_mat(current_camera);
    camera_set_proj_mat(current_camera, proj_mat);
}

이 코드는 스페이스 키를 눌렀을 때 현재 카메라를 전환하고, 해당 카메라의 프로젝션 매트릭스를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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