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종료 스크립트 가져오기

camera_get_end_script 함수는 특정 카메라에 할당된 종료 스크립트 함수의 ID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만약 종료 스크립트 함수가 할당되어 있지 않다면, 이 함수는 -1을 반환합니다.

문법

camera_get_end_script(camera_id)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camera_id 고유 카메라 ID 카메라를 생성할 때 반환된 고유 ID 값

반환값

  • 스크립트 함수의 ID 또는 할당된 함수가 없을 경우 -1

예제

var scr = camera_get_end_script(camera_view[0]);
if (scr != cutScene) {
    camera_set_update_script(camera_view[0], cutScene);
}

위의 코드는 뷰 포트[0]에 할당된 카메라의 시작 스크립트로 설정된 함수가 "cutScene"이 아닌 경우, 해당 함수를 "cutScene"으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카메라 종료 스크립트 확인

var end_script = camera_get_end_script(camera_view[1]);
if (end_script == -1) {
    show_message("종료 스크립트가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

예제 2: 카메라 종료 스크립트 변경

if (camera_get_end_script(camera_view[2]) != myEndScript) {
    camera_set_end_script(camera_view[2], myEndScript);
}

예제 3: 여러 카메라의 종료 스크립트 관리

for (var i = 0; i < number_of_cameras; i++) {
    var current_script = camera_get_end_script(camera_view[i]);
    if (current_script == -1) {
        camera_set_end_script(camera_view[i], defaultEndScript);
    }
}

예제 4: 종료 스크립트에 따라 다른 행동 수행

var end_script = camera_get_end_script(camera_view[3]);
switch (end_script) {
    case cutScene:
        // 컷신 실행
        break;
    case gameOver:
        // 게임 오버 처리
        break;
    default:
        // 기본 처리
        break;
}

이 문서에서는 camera_get_end_script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살펴보았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