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종료 스크립트 가져오기
camera_get_end_script
함수는 특정 카메라에 할당된 종료 스크립트 함수의 ID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만약 종료 스크립트 함수가 할당되어 있지 않다면, 이 함수는 -1을 반환합니다.
문법
camera_get_end_script(camera_id)
인수
인수 이름 | 유형 | 설명 |
---|---|---|
camera_id | 고유 카메라 ID | 카메라를 생성할 때 반환된 고유 ID 값 |
반환값
- 스크립트 함수의 ID 또는 할당된 함수가 없을 경우 -1
예제
var scr = camera_get_end_script(camera_view[0]);
if (scr != cutScene) {
camera_set_update_script(camera_view[0], cutScene);
}
위의 코드는 뷰 포트[0]에 할당된 카메라의 시작 스크립트로 설정된 함수가 "cutScene"이 아닌 경우, 해당 함수를 "cutScene"으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카메라 종료 스크립트 확인
var end_script = camera_get_end_script(camera_view[1]);
if (end_script == -1) {
show_message("종료 스크립트가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
예제 2: 카메라 종료 스크립트 변경
if (camera_get_end_script(camera_view[2]) != myEndScript) {
camera_set_end_script(camera_view[2], myEndScript);
}
예제 3: 여러 카메라의 종료 스크립트 관리
for (var i = 0; i < number_of_cameras; i++) {
var current_script = camera_get_end_script(camera_view[i]);
if (current_script == -1) {
camera_set_end_script(camera_view[i], defaultEndScript);
}
}
예제 4: 종료 스크립트에 따라 다른 행동 수행
var end_script = camera_get_end_script(camera_view[3]);
switch (end_script) {
case cutScene:
// 컷신 실행
break;
case gameOver:
// 게임 오버 처리
break;
default:
// 기본 처리
break;
}
이 문서에서는 camera_get_end_script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