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기본값 가져오기

이 문서는 GameMaker에서 기본 카메라의 고유 ID 값을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기본 카메라는 게임 룸에서 카메라 뷰나 포트가 활성화되지 않았을 때 GameMaker가 사용하는 카메라입니다.

함수 설명

  • 함수명: camera_get_default()
  • 반환값: 카메라 ID

사용 예제

다음 코드는 기본 카메라의 ID를 가져와서 포트[0]의 뷰 카메라로 설정하는 예제입니다.

var def = camera_get_default();
view_camera[0] = def;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코드 스니펫
1 기본 카메라를 사용하여 배경 그리기 ```gml
var def = camera_get_default();
draw_background(background);
view_camera[0] = def;
```
2 기본 카메라로 특정 오브젝트 추적 ```gml
var def = camera_get_default();
camera_set_view(def, obj.x, obj.y);
view_camera[0] = def;
```
3 기본 카메라를 사용하여 UI 요소 표시 ```gml
var def = camera_get_default();
draw_ui_element();
view_camera[0] = def;
```

이 예제들은 기본 카메라를 활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의 시각적 요소를 제어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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