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기본값 가져오기
이 문서는 GameMaker에서 기본 카메라의 고유 ID 값을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기본 카메라는 게임 룸에서 카메라 뷰나 포트가 활성화되지 않았을 때 GameMaker가 사용하는 카메라입니다.
함수 설명
- 함수명:
camera_get_default()
- 반환값: 카메라 ID
사용 예제
다음 코드는 기본 카메라의 ID를 가져와서 포트[0]의 뷰 카메라로 설정하는 예제입니다.
var def = camera_get_default();
view_camera[0] = def;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코드 스니펫 |
---|---|---|
1 | 기본 카메라를 사용하여 배경 그리기 | ```gml |
var def = camera_get_default(); | ||
draw_background(background); | ||
view_camera[0] = def; | ||
``` | ||
2 | 기본 카메라로 특정 오브젝트 추적 | ```gml |
var def = camera_get_default(); | ||
camera_set_view(def, obj.x, obj.y); | ||
view_camera[0] = def; | ||
``` | ||
3 | 기본 카메라를 사용하여 UI 요소 표시 | ```gml |
var def = camera_get_default(); | ||
draw_ui_element(); | ||
view_camera[0] = def; | ||
``` |
이 예제들은 기본 카메라를 활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의 시각적 요소를 제어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