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관련 함수 설명
카메라 ID 가져오기
camera_get_active()
함수는 현재 활성화된 카메라의 고유 ID 값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문법
camera_get_active()
반환값
- 카메라 ID
예제
var active = camera_get_active();
if active != view_camera[0] {
view_camera[0] = active;
}
위 코드는 활성 카메라의 ID를 가져와서 포트[0]의 뷰 카메라를 해당 ID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코드 스니펫 |
---|---|---|
1 | 활성 카메라 ID를 로그에 출력하기 | gml<br>var active = camera_get_active();<br>show_debug_message("Active Camera ID: " + string(active)); |
2 | 여러 카메라를 순환하며 사용하기 | gml<br>var active = camera_get_active();<br>if (active == camera1) {<br> view_camera[0] = camera2;<br>} else {<br> view_camera[0] = camera1;<br>} |
3 | 특정 조건에서 카메라 변경하기 | gml<br>var active = camera_get_active();<br>if (some_condition) {<br> view_camera[0] = active;<br>} |
4 | 게임 시작 시 기본 카메라 설정하기 | gml<br>view_camera[0] = camera_get_active(); |
5 | 카메라 전환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 gml<br>var active = camera_get_active();<br>if (active != view_camera[0]) {<br> // 애니메이션 코드<br>} |
이 문서에서는 camera_get_active()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소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