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저장 함수 해설 및 활용 예제
함수 설명
gif_save_buffer
함수는 GIF 애니메이션을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GIF 인덱스를 입력받아 GIF 데이터를 포함하는 1바이트 정렬의 성장 버퍼를 반환합니다. 최종 GIF 데이터는 Universal 884 Palette를 사용하여 팔레트화됩니다.
문법
gif_save_buffer(gif_index);
인수 설명
인수 이름 | 타입 | 설명 |
---|---|---|
gif_index | GIF ID | 저장할 GIF의 ID |
반환값
- 버퍼 ID
예제 코드
다음 코드는 애플리케이션 표면에서 30프레임을 가져와 GIF 이미지 파일을 생성하고 이를 버퍼에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if (save_gif == true) {
if (count == 0) {
gif_image = gif_open(room_width, room_height);
} else if (count < 30) {
gif_add_surface(gif_image, application_surface, 6/100);
} else {
global.capture_buff = gif_save_buffer(gif_image);
count = 0;
save_gif = false;
}
count++;
}
활용 및 응용 예제
- GIF 애니메이션 생성
- 게임에서 특정 이벤트(예: 캐릭터의 스킬 사용) 시 애니메이션을 GIF로 저장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if (event_triggered) {
gif_image = gif_open(room_width, room_height);
for (var i = 0; i < 30; i++) {
gif_add_surface(gif_image, application_surface, 6/100);
}
global.capture_buff = gif_save_buffer(gif_image);
}
- 화면 캡처 기능
- 사용자가 게임 플레이 중 특정 순간을 캡처하여 GIF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if (capture_screen) {
gif_image = gif_open(room_width, room_height);
gif_add_surface(gif_image, application_surface, 1);
global.capture_buff = gif_save_buffer(gif_image);
}
- GIF 애니메이션 미리보기
- 게임 내에서 GIF 애니메이션을 미리보기 위해 저장된 GIF를 불러와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if (preview_gif) {
gif_image = gif_open(room_width, room_height);
gif_add_surface(gif_image, application_surface, 1);
// GIF 미리보기 로직 추가
}
- 사용자 맞춤형 GIF 생성
- 사용자가 선택한 캐릭터와 배경을 조합하여 개인화된 GIF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if (custom_gif) {
gif_image = gif_open(room_width, room_height);
gif_add_surface(gif_image, character_surface, 1);
gif_add_surface(gif_image, background_surface, 1);
global.capture_buff = gif_save_buffer(gif_image);
}
이와 같이 gif_save_buffer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GIF 애니메이션 생성 및 저장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