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저장 함수 해설 및 활용 예제

함수 설명

gif_save_buffer 함수는 GIF 애니메이션을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GIF 인덱스를 입력받아 GIF 데이터를 포함하는 1바이트 정렬의 성장 버퍼를 반환합니다. 최종 GIF 데이터는 Universal 884 Palette를 사용하여 팔레트화됩니다.

문법

gif_save_buffer(gif_index);

인수 설명

인수 이름 타입 설명
gif_index GIF ID 저장할 GIF의 ID

반환값

  • 버퍼 ID

예제 코드

다음 코드는 애플리케이션 표면에서 30프레임을 가져와 GIF 이미지 파일을 생성하고 이를 버퍼에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if (save_gif == true) {
    if (count == 0) {
        gif_image = gif_open(room_width, room_height);
    } else if (count < 30) {
        gif_add_surface(gif_image, application_surface, 6/100);
    } else {
        global.capture_buff = gif_save_buffer(gif_image);
        count = 0;
        save_gif = false;
    }
    count++;
}

활용 및 응용 예제

  1. GIF 애니메이션 생성
  2. 게임에서 특정 이벤트(예: 캐릭터의 스킬 사용) 시 애니메이션을 GIF로 저장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if (event_triggered) {
    gif_image = gif_open(room_width, room_height);
    for (var i = 0; i < 30; i++) {
        gif_add_surface(gif_image, application_surface, 6/100);
    }
    global.capture_buff = gif_save_buffer(gif_image);
}
  1. 화면 캡처 기능
  2. 사용자가 게임 플레이 중 특정 순간을 캡처하여 GIF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if (capture_screen) {
    gif_image = gif_open(room_width, room_height);
    gif_add_surface(gif_image, application_surface, 1);
    global.capture_buff = gif_save_buffer(gif_image);
}
  1. GIF 애니메이션 미리보기
  2. 게임 내에서 GIF 애니메이션을 미리보기 위해 저장된 GIF를 불러와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if (preview_gif) {
    gif_image = gif_open(room_width, room_height);
    gif_add_surface(gif_image, application_surface, 1);
    // GIF 미리보기 로직 추가
}
  1. 사용자 맞춤형 GIF 생성
  2. 사용자가 선택한 캐릭터와 배경을 조합하여 개인화된 GIF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if (custom_gif) {
    gif_image = gif_open(room_width, room_height);
    gif_add_surface(gif_image, character_surface, 1);
    gif_add_surface(gif_image, background_surface, 1);
    global.capture_buff = gif_save_buffer(gif_image);
}

이와 같이 gif_save_buffer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GIF 애니메이션 생성 및 저장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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