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lay_set_ui_visibility 함수 설명
display_set_ui_visibility
함수는 Android와 iOS에서 시스템 UI를 표시하거나 숨기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각 플랫폼에 따라 다르게 작동합니다.
Android
Android에서는 하나 이상의 시스템 플래그를 정수 값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플래그를 사용할 경우, 비트 단위 "or" 연산자를 사용하여 병합해야 합니다. 아래 예제에서 그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droid 시스템 플래그 목록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OS
iOS에서는 상태 표시줄을 숨기려면 0을, 표시하려면 1을 전달하면 됩니다.
문법
display_set_ui_visibility(flags);
인자
인자 이름 | 타입 | 설명 |
---|---|---|
flags | Real | 사용할 시스템 플래그 (정수 값) |
반환값
N/A
예제
아래 코드는 Android 시스템 플래그 "SYSTEM_UI_FLAG_IMMERSIVE_STICKY"와 "SYSTEM_UI_FLAG_LAYOUT_FULLSCREEN"을 사용하여 디스플레이의 가시성을 설정합니다.
||
||
display_set_ui_visibility(flags);
활용 예제
- 상태 표시줄 숨기기 (iOS)
display_set_ui_visibility(0);
- 상태 표시줄 표시 (iOS)
display_set_ui_visibility(1);
- Android에서 전체 화면 모드 설정
|2048; // SYSTEM_UI_FLAG_IMMERSIVE|
|---|
display_set_ui_visibility(flags);
- Android에서 레이아웃 전체 화면 설정
var flags = 4096; // SYSTEM_UI_FLAG_LAYOUT_FULLSCREEN
display_set_ui_visibility(flags);
- 복합 플래그 사용 예제
|2048|4096; // SYSTEM_UI_FLAG_IMMERSIVE|SYSTEM_UI_FLAG_HIDE_NAVIGATION|
|---|---|---|
display_set_ui_visibility(flags);
이 함수는 게임이나 앱에서 UI 요소를 제어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