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lay_set_timing_method 함수 설명

display_set_timing_method 함수는 게임 렌더링에 사용할 타이밍 방법을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이 방법은 다음과 같은 상수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 vsync: 이 방법은 타겟 플랫폼의 수직 동기화 지원을 사용하여 게임의 렌더링 타이밍 계산을 위한 기준점을 제공합니다.
  • sleep margin: 이 방법은 각 프레임이 올바른 시간(예: 1/30초 또는 1/60초) 동안 지속되도록 대기하거나 잠자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일반적으로 기본 vsync 타이밍 방법이 가장 부드러운 결과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vsync 방법을 사용할 때는 sleep margin 값이 여전히 중요하며, 이 방법을 사용할 때는 기본값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플랫폼에서 기본적으로 PS4, Ubuntu 및 HTML5를 제외하고는 GameMaker가 vsync 타이밍 방법을 사용합니다. 지원되지 않는 플랫폼에서는 sleep margin 타이밍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Android 기기는 특정 프레임 속도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기기에서 실행할 때는 시스템 타이밍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은 GameMaker의 모든 대기 및 게임 속도 제어를 제거하고 게임 속도를 시스템에 의해 설정할 수 있게 합니다.

sleep margin을 설정하려면 display_set_sleep_margin 함수를 사용하고, 현재 사용 중인 타이밍 방법을 확인하려면 display_get_timing_method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법

display_set_timing_method(method);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method Display Timing Method Constant 사용할 타이밍 방법 (위의 상수 목록 참조)

반환 값

  • N/A

예제

if (display_get_timing_method() != tm_sleep) {
    display_set_timing_method(tm_sleep);
    if (display_get_sleep_margin() != 20) {
        display_set_sleep_margin(20);
    }
}

위 코드는 타이밍 방법을 확인하고, 만약 tm_sleep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이를 설정하고 sleep margin을 20으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vsync 사용 설정

if (display_get_timing_method() != tm_vsync) {
    display_set_timing_method(tm_vsync);
}

예제 2: 시스템 타이밍 방법 설정

if (is_android() && display_get_timing_method() != tm_system) {
    display_set_timing_method(tm_system);
}

예제 3: sleep margin 조정

if (display_get_sleep_margin() < 30) {
    display_set_sleep_margin(30);
}

예제 4: 타이밍 방법 확인 및 로그 출력

var current_method = display_get_timing_method();
show_debug_message("Current timing method: " + string(current_method));

이와 같은 방법으로 display_set_timing_method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의 렌더링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