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lay_set_gui_size 함수 설명
display_set_gui_size
함수는 GUI 이벤트에서 그려지는 모든 요소의 너비와 높이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GUI가 표시되는 디스플레이나 창의 크기에 관계없이 모든 GUI 구성 요소가 올바르게 맞춰지도록 스케일링합니다.
주요 기능
- GUI 크기 설정: 특정 너비와 높이를 설정하여 GUI 구성 요소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 위치 조정:
display_set_gui_maximise()
함수를 사용했는지 여부에 따라 GUI의 위치가 달라집니다. - 기본 설정으로 재설정: 너비와 높이를 -1로 설정하면 GUI 레이어를 기본 구성으로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함수 문법
display_set_gui_size(width, height);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width | 정수 | GUI의 너비 |
height | 정수 | GUI의 높이 |
반환값
- 없음
예제
display_set_gui_size(768, 1024);
위 코드는 주어진 너비와 높이로 GUI 이벤트를 고정하고, 모든 구성 요소를 애플리케이션 표면 또는 디스플레이에 맞게 비율에 따라 스케일링합니다.
활용 예제
- 기본 GUI 설정:
gml display_set_gui_size(800, 600);
- 전체 화면 모드에서 GUI 크기 조정:
gml display_set_gui_maximise(); display_set_gui_size(1920, 1080);
- 게임 설정에 따라 비율 조정:
gml if (global.aspect_ratio_correction) { display_set_gui_size(256, 144); }
- 기본 GUI로 재설정:
gml display_set_gui_size(-1, -1);
- 다양한 해상도 지원:
gml var screen_width = display_get_width(); var screen_height = display_get_height(); display_set_gui_size(screen_width, screen_height);
이 함수는 다양한 게임 환경에서 GUI를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