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lay_reset 함수 설명 및 활용 예제
함수 개요
display_reset
함수는 게임 시작 시 설정된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초기화하며, 현재 사용 중인 전체 화면 안티 앨리어싱(anti-aliasing) 수준과 수직 동기화(vertical synchronization) 사용 여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안티 앨리어싱 수준
안티 앨리어싱 수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0: 기본값 - 2 - 4 - 8
기본적으로 안티 앨리어싱은 0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수직 동기화는 false(꺼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수직 동기화를 활성화하면 게임이 더 부드럽게 실행될 수 있지만, 더 많은 처리 능력이 필요하므로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안티 앨리어싱도 마찬가지로, 숫자가 높을수록 더 많은 처리가 필요합니다.
디바이스 지원
모든 디바이스가 동일하지 않기 때문에, 일부 디바이스는 8x 또는 4x 안티 앨리어싱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게임이 실행되는 디바이스가 지원하는 안티 앨리어싱 수준을 가져오는 읽기 전용 변수 display_aa
가 있습니다.
display_aa 변수
이 변수는 다양한 수준의 비트 설정에 따라 정수 값을 저장합니다. 예를 들어: - 2x AA만 지원하는 경우: 2 - 2x 및 4x 지원하는 경우: 6 - 8x 및 4x 지원하는 경우: 12 - 2, 4, 8 모두 지원하는 경우: 14
함수 문법
display_reset(aa, vsync);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aa | Real | 안티 앨리어싱 필터링 수준 (0, 2, 4 또는 8) |
vsync | Boolean | 수직 동기화를 켜기(true) 또는 끄기(false) |
반환값
- Real
활용 예제
다음은 display_reset
함수를 활용하는 예제입니다:
if (display_aa >= 8) {
display_reset(8, true);
}
위 코드는 디바이스가 8x 안티 앨리어싱을 지원하는 경우, 안티 앨리어싱 수준을 8로 설정하고 수직 동기화를 활성화합니다.
if (display_aa >= 4) {
display_reset(4, false);
}
이 코드는 디바이스가 4x 안티 앨리어싱을 지원하는 경우, 안티 앨리어싱 수준을 4로 설정하고 수직 동기화를 비활성화합니다.
display_reset(2, true);
이 코드는 안티 앨리어싱 수준을 2로 설정하고 수직 동기화를 활성화합니다.
if (display_aa < 2) {
display_reset(0, false);
}
이 코드는 디바이스가 2x 안티 앨리어싱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안티 앨리어싱을 0으로 설정하고 수직 동기화를 비활성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