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위치 설정 함수
이 문서에서는 게임 내에서 마우스의 위치를 변경하거나 설정할 수 있는 display_mouse_set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FPS(1인칭 슈팅) 게임과 같은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함수 설명
- 함수 이름:
display_mouse_set
- 기능: 게임 디스플레이 내에서 마우스의 위치를 변경합니다.
- 사용 조건: 게임이 포커스 상태일 때만 작동하며,
ALT + Tab
을 사용하면 마우스가 잠금 해제됩니다. - 지원 플랫폼: Windows, Ubuntu, macOS
문법
display_mouse_set(x, y);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x | Real | 디스플레이 내의 x 좌표 |
y | Real | 디스플레이 내의 y 좌표 |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display_mouse_set(display_get_width() / 2, display_get_height() / 2);
위 코드는 게임 디스플레이의 중앙에 마우스를 위치시킵니다.
활용 예제
- FPS 게임에서 마우스 중앙 정렬
gml display_mouse_set(display_get_width() / 2, display_get_height() / 2);
- 특정 위치로 마우스 이동
gml display_mouse_set(100, 150);
- 게임 시작 시 마우스 위치 설정
gml if (game_started) { display_mouse_set(display_get_width() / 2, display_get_height() / 2); }
- 마우스 잠금 기능 사용
gml window_mouse_set_locked(true);
- 게임 종료 시 마우스 잠금 해제
gml window_mouse_set_locked(false);
이 함수는 게임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