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lay_mouse_get_y 함수 설명
display_mouse_get_y
함수는 화면 내에서 마우스의 y 위치를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Windows 및 macOS 타겟에서만 제대로 작동합니다. HTML5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이 경우에는 캔버스의 (0,0) 좌표에 대한 상대적인 값만 반환하며, 마우스가 캔버스 밖에 있을 때는 값을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른 장치에서는 0을 반환하며, 이 경우 device_mouse_raw_x()
및 device_mouse_raw_y()
함수를 대신 사용해야 합니다.
문법
display_mouse_get_y();
반환 값
- 실수형 (Real)
예제
my_y = display_mouse_get_y();
위 코드는 my_y
변수를 화면에 대한 마우스의 y 좌표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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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마우스 위치에 따라 캐릭터 이동: 마우스의 y 좌표를 사용하여 캐릭터를 화면에서 위아래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2 | UI 요소의 위치 조정: 마우스의 y 좌표를 기반으로 UI 요소를 동적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
3 | 드래그 앤 드롭 기능 구현: 마우스의 y 좌표를 추적하여 객체를 드래그하고 놓을 수 있는 기능을 만들 수 있습니다. |
4 | 게임 내 이벤트 트리거: 특정 y 좌표에 도달했을 때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
5 | 마우스 위치에 따른 배경 스크롤: 마우스의 y 좌표를 사용하여 배경을 스크롤하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
이와 같은 다양한 활용 방법을 통해 display_mouse_get_y
함수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