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lay_get_timing_method 함수 설명
display_get_timing_method
함수는 게임을 렌더링할 때 사용할 타이밍 방법을 반환합니다. 이 방법은 아래에 나열된 상수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타이밍 방법 상수
상수 이름 | 설명 |
---|---|
tm_sleep | 게임이 일정 시간 동안 멈추는 방법 |
tm_vsync | 화면 주사율에 맞춰 렌더링하는 방법 |
tm_manual | 수동으로 렌더링하는 방법 |
자세한 타이밍 방법에 대한 정보는 display_set_timing_method
를 참조하세요.
문법
display_get_timing_method();
반환 값
- Display Timing Method Constant: 현재 설정된 타이밍 방법 상수를 반환합니다.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현재 타이밍 방법을 확인하고, 만약 tm_sleep
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이를 설정하고 슬립 마진을 20으로 설정합니다.
if (display_get_timing_method() != tm_sleep) {
display_set_timing_method(tm_sleep);
if (display_get_sleep_margin() != 20) {
display_set_sleep_margin(20);
}
}
활용 예제
- 게임 성능 최적화
- 게임의 프레임 속도를 조절하여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gml if (display_get_timing_method() != tm_vsync) { display_set_timing_method(tm_vsync); }
- 사용자 설정에 따른 타이밍 조정
- 사용자가 설정한 옵션에 따라 타이밍 방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gml if (user_prefers_sleep) { display_set_timing_method(tm_sleep); } else { display_set_timing_method(tm_manual); }
- 슬립 마진 조정
- 슬립 마진을 동적으로 조정하여 게임의 반응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gml display_set_sleep_margin(user_defined_margin);
- 타이밍 방법 로그 기록
- 현재 타이밍 방법을 로그로 기록하여 디버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gml var current_method = display_get_timing_method(); show_debug_message("Current Timing Method: " + string(current_method));
이와 같은 방법으로 display_get_timing_method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의 렌더링 성능을 조절하고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