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lay_get_sleep_margin 함수 설명
display_get_sleep_margin
함수는 게임의 렌더 타이밍에 사용되는 현재의 슬립 마진 값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밀리초 단위의 값을 반환합니다. 슬립 마진은 게임의 프레임이 얼마나 자주 업데이트되는지를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문법
display_get_sleep_margin();
반환 값
- 밀리초 단위의 슬립 마진 값
예제
아래 코드는 현재 타이밍 방법을 확인하고, 만약 tm_sleep
로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이를 설정하고 슬립 마진을 20으로 설정합니다.
if (display_get_timing_method() != tm_sleep) {
display_set_timing_method(tm_sleep);
if (display_get_sleep_margin() != 20) {
display_set_sleep_margin(20);
}
}
활용 예제
1. 슬립 마진 조정
게임의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슬립 마진을 조정하는 예제입니다.
if (display_get_sleep_margin() < 10) {
display_set_sleep_margin(10);
}
2. 타이밍 방법 변경
게임의 프레임 속도를 조절하기 위해 타이밍 방법을 변경하는 예제입니다.
if (display_get_timing_method() != tm_vsync) {
display_set_timing_method(tm_vsync);
}
3. 슬립 마진 로그 출력
슬립 마진 값을 로그로 출력하여 디버깅하는 예제입니다.
var sleep_margin = display_get_sleep_margin();
show_debug_message("Current sleep margin: " + string(sleep_margin));
표: 함수 관련 정보
함수 이름 | 설명 |
---|---|
display_get_sleep_margin | 현재 슬립 마진 값을 반환 |
display_set_sleep_margin | 슬립 마진 값을 설정 |
display_get_timing_method | 현재 타이밍 방법을 반환 |
display_set_timing_method | 타이밍 방법을 설정 |
display_get_frequency | 현재 디스플레이 주파수를 반환 |
이 문서에서는 display_get_sleep_margin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