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방향 가져오기 (display_get_orientation)

이 함수는 게임이 실행되고 있는 장치가 가로 모드인지 세로 모드인지 알려주는 네 가지 상수 중 하나를 반환합니다. 아래 표를 참조하세요. HTML5 타겟 모듈에서 이 함수를 사용할 경우 장치의 방향을 정확하게 감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쉽게 모방할 수 있습니다:

return (browser_width < browser_height);

이 함수는 세로 모드일 때 true를, 가로 모드일 때 false를 반환합니다.

문법

display_get_orientation()

반환값

  • 디스플레이 방향 상수

디스플레이 방향 상수 설명

상수 설명
display_landscape 장치가 수평으로 잡혀 있으며, 가장 긴 면이 좌우로 위치하고 메뉴 버튼이 오른쪽에 있습니다.
display_landscape_flipped 위와 같지만 메뉴 버튼이 왼쪽에 있습니다.
display_portrait 장치가 수직으로 잡혀 있으며, 가장 긴 면이 위아래로 위치하고 메뉴 버튼이 아래에 있습니다.
display_portrait_flipped 위와 같지만 메뉴 버튼이 위에 있습니다.

활용 예제

아래 코드는 장치의 방향을 확인하고 반환된 값에 따라 전역 변수를 설정하는 예제입니다.

if (display_get_orientation() == display_landscape) {
    global.Config = 0;
} else {
    global.Config = 1;
}

이 코드는 장치가 가로 모드일 경우 global.Config를 0으로 설정하고, 세로 모드일 경우 1로 설정합니다.

추가 활용 예제

  1. UI 레이아웃 조정 gml if (display_get_orientation() == display_portrait) { // 세로 모드일 때 UI 요소 배치 } else { // 가로 모드일 때 UI 요소 배치 }
  2. 게임 플레이 모드 변경 gml if (display_get_orientation() == display_landscape) { // 가로 모드에서 사용할 게임 플레이 설정 } else { // 세로 모드에서 사용할 게임 플레이 설정 }
  3. 배경 이미지 변경 gml if (display_get_orientation() == display_portrait) { background_image = spr_background_portrait; } else { background_image = spr_background_landscape; }

이러한 예제들은 장치의 방향에 따라 게임의 동작이나 UI를 조정하는 데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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