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lay_get_height 함수 설명

display_get_height 함수는 디스플레이의 높이를 픽셀 단위로 반환합니다. HTML5 타겟에서는 이 값이 실제 디스플레이 크기가 아니라 브라우저 창의 높이를 나타냅니다.

구문

display_get_height();

반환값

  • 실수형(Real): 디스플레이의 높이

예제

myheight = display_get_height();

위 코드는 변수 "myheight"에 디스플레이의 높이를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1. 디스플레이 높이에 따라 UI 조정하기 gml var screenHeight = display_get_height(); if (screenHeight < 600) { // 작은 화면에 맞게 UI 조정 ui_scale = 0.8; } else { // 일반 화면 크기 ui_scale = 1.0; }
  2. 게임 오버 화면 위치 조정하기 gml var screenHeight = display_get_height(); gameOverY = screenHeight / 2; // 화면 중앙에 위치
  3. 배경 이미지 크기 조정하기 gml var screenHeight = display_get_height(); backgroundImage = sprite_create_from_surface(surf, 0, 0, display_get_width(), screenHeight);
  4. 스크롤 가능한 게임 맵 구현하기 gml var screenHeight = display_get_height(); if (player.y > screenHeight) { // 플레이어가 화면을 넘어가면 맵 스크롤 scroll_map(player.y - screenHeight); }
  5. 모바일 장치에서의 레이아웃 조정 gml var screenHeight = display_get_height(); if (isMobile) { // 모바일 장치에 맞게 레이아웃 조정 layout_height = screenHeight * 0.9; }
함수 이름 설명 반환값
display_get_height 디스플레이의 높이를 픽셀 단위로 반환 실수형(Real)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