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주파수 가져오기
display_get_frequency
함수는 게임이 실행되고 있는 디스플레이의 주파수(또는 새로 고침 빈도)를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초당 프레임 수로 실수 값을 반환하며, 예를 들어 모니터가 60Hz인 경우 60을 반환하고, 144Hz인 경우 144를 반환합니다.
주의: 이 함수는 HTML5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문법
display_get_frequency();
반환값
- 디스플레이의 주파수 값 (Hz)
예제
var _freq = display_get_frequency();
if (_freq >= 240) {
game_set_speed(240, gamespeed_fps);
} else if (_freq >= 120) {
game_set_speed(120, gamespeed_fps);
} else if (_freq >= 60) {
game_set_speed(60, gamespeed_fps);
} else {
game_set_speed(30, gamespeed_fps);
}
위의 코드는 디스플레이의 주파수를 가져와서 조건에 따라 게임의 속도를 240, 120, 60 또는 30 FPS로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디스플레이가 90Hz인 경우 게임은 60 FPS로 실행되며, 144Hz인 경우 120 FPS로 실행됩니다. 물론, 디스플레이의 주파수를 직접 game_set_speed()
에 전달하여 게임의 프레임 속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게임의 주파수에 따라 애니메이션 속도를 조절하는 코드 |
2 | 주파수에 따라 배경 음악의 재생 속도를 조절하는 코드 |
3 | 주파수에 따라 UI 요소의 애니메이션 속도를 조절하는 코드 |
4 | 주파수에 따라 적의 움직임 속도를 조절하는 코드 |
5 | 주파수에 따라 게임의 물리 엔진 업데이트 속도를 조절하는 코드 |
예제 코드 스니펫
- 애니메이션 속도 조절
var _freq = display_get_frequency();
var animation_speed = _freq / 60; // 기본 속도를 60으로 나누어 비율을 맞춤
- 배경 음악 속도 조절
var _freq = display_get_frequency();
audio_sound_set_speed(background_music, _freq / 60); // 기본 속도를 60으로 나누어 비율을 맞춤
- UI 요소 애니메이션 속도 조절
var _freq = display_get_frequency();
ui_element_animation_speed = _freq / 60; // 기본 속도를 60으로 나누어 비율을 맞춤
- 적의 움직임 속도 조절
var _freq = display_get_frequency();
enemy_speed = base_enemy_speed * (_freq / 60); // 기본 속도를 60으로 나누어 비율을 맞춤
- 물리 엔진 업데이트 속도 조절
var _freq = display_get_frequency();
physics_update_speed = _freq / 60; // 기본 속도를 60으로 나누어 비율을 맞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