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와 디스플레이
게임 메이커에서 게임이 표시되는 창은 게임의 시각적 요소를 제어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게임 창과 카메라, 뷰포트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디스플레이에 대한 정보도 제공합니다.
게임 창
게임 창은 게임이 표시되는 영역입니다. 이 창은 전체 화면 모드로 설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능을 통해 게임의 시각적 표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와 뷰포트
카메라와 뷰포트는 게임 창 내에서 어떤 내용을 볼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이들은 게임의 시각적 요소를 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디스플레이 정보
게임 창과 뷰에 대한 정보만으로는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 디스플레이 자체에 대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아래의 함수들은 디스플레이의 크기, 방향, GUI 레이어에 대한 세부 정보 및 마우스 정보를 제공합니다.
함수 이름 | 설명 |
---|---|
display_reset | 디스플레이를 초기화합니다. |
display_get_width | 디스플레이의 너비를 반환합니다. |
display_get_height | 디스플레이의 높이를 반환합니다. |
display_get_orientation | 디스플레이의 방향을 반환합니다. |
display_get_dpi_x | 디스플레이의 X축 DPI를 반환합니다. |
display_get_dpi_y | 디스플레이의 Y축 DPI를 반환합니다. |
display_get_gui_width | GUI의 너비를 반환합니다. |
display_get_gui_height | GUI의 높이를 반환합니다. |
display_get_timing_method | 타이밍 방법을 반환합니다. |
display_get_sleep_margin | 슬립 마진을 반환합니다. |
display_get_frequency | 디스플레이의 주파수를 반환합니다. |
display_mouse_get_x | 마우스의 X좌표를 반환합니다. |
display_mouse_get_y | 마우스의 Y좌표를 반환합니다. |
display_mouse_set | 마우스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
display_set_gui_size | GUI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
display_set_gui_maximised | GUI를 최대화합니다. |
display_set_ui_visibility | UI의 가시성을 설정합니다. |
display_set_timing_method | 타이밍 방법을 설정합니다. |
display_set_sleep_margin | 슬립 마진을 설정합니다. |
스크린 저장 기능
디스플레이 또는 그 일부를 이미지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몇 가지 특별한 함수도 있습니다. 이 함수들은 .png 또는 .gif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수 이름 | 설명 |
---|---|
screen_save | 전체 화면을 이미지로 저장합니다. |
screen_save_part | 화면의 일부를 이미지로 저장합니다. |
gif_open | GIF 파일을 열기 위한 함수입니다. |
gif_add_surface | GIF에 서피스를 추가합니다. |
gif_save | GIF 파일로 저장합니다. |
gif_save_buffer | GIF 버퍼를 저장합니다. |
활용 예제
아래는 디스플레이 관련 함수들을 활용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 디스플레이의 너비와 높이를 가져오기
var width = display_get_width();
var height = display_get_height();
// 마우스 위치를 가져오기
var mouse_x = display_mouse_get_x();
var mouse_y = display_mouse_get_y();
// GUI 크기 설정
display_set_gui_size(800, 600);
// 전체 화면 모드로 전환
display_set_gui_maximised(true);
// 화면을 PNG로 저장
screen_save("screenshot.png");
이와 같은 함수들을 사용하여 게임의 디스플레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