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ffer_set_surface_depth 함수 설명
buffer_set_surface_depth
함수는 버퍼의 데이터를 서피스의 깊이 버퍼로 복사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3D 그래픽스에서 깊이 정보를 처리할 때 유용합니다. 깊이 값은 buffer_f32
타입이어야 하며, 0(가까운 평면)에서 1(먼 평면) 사이의 값을 가져야 합니다. 복사 과정은 버퍼의 경계 또는 서피스의 경계에 도달할 때까지 진행됩니다. 이 함수는 모든 플랫폼에서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복사가 성공했는지 확인하려면 반환된 불리언 값을 확인하면 됩니다.
문법
buffer_set_surface_depth(buffer, surface, offset);
인자 설명
인자 | 타입 | 설명 |
---|---|---|
buffer | Buffer | 데이터를 복사할 버퍼 |
surface | Surface | 깊이 버퍼에 쓸 서피스 |
offset | Real | 데이터를 복사하기 시작할 버퍼 내 바이트 오프셋. 이 값은 자동으로 버퍼의 경계에 맞춰 조정됩니다. |
반환 값
- Boolean: 복사가 성공했는지 여부
활용 예제
예제 1: 기본 깊이 버퍼 설정
var myBuffer = buffer_create(1024, buffer_f32, 1);
var mySurface = surface_create(800, 600);
buffer_set_surface_depth(myBuffer, mySurface, 0);
예제 2: 깊이 값 업데이트
var depthValues = buffer_create(1024, buffer_f32, 1);
buffer_write(depthValues, buffer_f32, 0.5); // 중간 깊이 값
buffer_set_surface_depth(depthValues, mySurface, 0);
예제 3: 여러 서피스에 깊이 복사
var depthBuffer1 = buffer_create(1024, buffer_f32, 1);
var depthBuffer2 = buffer_create(1024, buffer_f32, 1);
buffer_set_surface_depth(depthBuffer1, surface1, 0);
buffer_set_surface_depth(depthBuffer2, surface2, 0);
예제 4: 깊이 버퍼의 경계 확인
var myBuffer = buffer_create(2048, buffer_f32, 1);
var success = buffer_set_surface_depth(myBuffer, mySurface, 512);
if (success) {
show_message("복사가 성공했습니다!");
} else {
show_message("복사에 실패했습니다.");
}
이와 같이 buffer_set_surface_depth
함수는 3D 그래픽스에서 깊이 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