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퍼 탐색 (buffer_seek)

이 문서는 buffer_seek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버퍼의 탐색 위치를 이동시키며, 시작, 끝 또는 현재 탐색 위치를 기준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탐색 위치는 새로운 값이 기록되는 버퍼의 시작점으로부터의 바이트 오프셋입니다. 또한, 버퍼에서 값을 읽거나 쓸 때 자동으로 이동합니다.

사용 노트

  • "오프셋" 값은 주어진 탐색 위치에 추가할 바이트 수입니다. 예를 들어, 기준이 상대적이고 오프셋이 4인 경우, 버퍼 위치는 현재 위치에서 4바이트 이동합니다.
  • 오프셋에 음수 값을 사용하여 버퍼를 뒤로 탐색할 수 있습니다.
  • 버퍼가 "랩(wrap)" 타입인 경우, 버퍼의 끝을 넘어 오프셋을 지정하면 탐색 위치가 랩됩니다.
  • 버퍼가 "랩" 타입이 아닌 경우, 오프셋이 버퍼의 한계를 넘어가더라도 탐색은 버퍼의 시작 또는 끝으로 제한됩니다.

탐색 기준 상수

다음 상수는 탐색을 위한 "기준" 인자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수 설명
buffer_seek_start 버퍼의 시작
buffer_seek_relative 현재 읽기/쓰기 위치에 대한 상대 위치
buffer_seek_end 버퍼의 끝

문법

buffer_seek(buffer, base, offset);

인자 설명

인자 타입 설명
buffer Buffer 사용할 버퍼
base Real 탐색할 기준 위치
offset Real 데이터 오프셋 값

반환 값

  • Real (새로운 탐색 위치)

예제

buffer_seek(buff, buffer_seek_start, 0);
buffer_write(buff, buffer_s16, 0);
buffer_write(buff, buffer_s16, x);
buffer_write(buff, buffer_s16, y);

위 코드는 변수 buff에 저장된 버퍼의 시작을 찾고, 그 위치에 일련의 부호 있는 16비트 정수 값을 기록합니다.

활용 예제

  1. 버퍼의 시작으로 이동 후 데이터 기록하기 gml buffer_seek(myBuffer, buffer_seek_start, 0); buffer_write(myBuffer, buffer_s32, myData);
  2. 현재 위치에서 10바이트 앞으로 이동 후 데이터 읽기 gml buffer_seek(myBuffer, buffer_seek_relative, 10); var value = buffer_read(myBuffer, buffer_s16);
  3. 버퍼의 끝으로 이동 후 데이터 추가하기 gml buffer_seek(myBuffer, buffer_seek_end, 0); buffer_write(myBuffer, buffer_s8, newValue);
  4. 버퍼의 끝에서 5바이트 뒤로 이동 후 데이터 수정하기 gml buffer_seek(myBuffer, buffer_seek_end, -5); buffer_write(myBuffer, buffer_s16, updatedValue);
  5. 버퍼의 시작으로 이동 후 여러 데이터 기록하기 gml buffer_seek(myBuffer, buffer_seek_start, 0); buffer_write(myBuffer, buffer_s16, firstValue); buffer_write(myBuffer, buffer_s16, secondValue); buffer_write(myBuffer, buffer_s16, thirdVal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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