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ffer_save_ext 함수 설명
buffer_save_ext
함수는 버퍼의 일부 내용을 파일로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파일은 나중에 buffer_load
함수를 사용하여 메모리로 다시 읽어올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게임 데이터나 설정을 저장할 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함수 구문
buffer_save_ext(buffer, filename, offset, size);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buffer | Buffer | 저장할 버퍼입니다. |
filename | String | 저장할 파일의 이름입니다. |
offset | Real | 저장을 시작할 버퍼 내 위치(바이트 단위)입니다. |
size | Real | 저장할 버퍼 영역의 크기(바이트 단위)입니다. |
반환값
- 해당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활용 예제
다음은 buffer_save_ext
함수를 사용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예제 1: 플레이어 데이터 저장
// 플레이어의 상태를 저장하기 위한 버퍼
var buff = buffer_create(16384, buffer_grow, 1);
// 플레이어 데이터 저장
buffer_save_ext(buff, "Player_Save.sav", 0, 16384);
예제 2: 게임 설정 저장
// 게임 설정을 저장하기 위한 버퍼
var settings_buff = buffer_create(8192, buffer_grow, 1);
// 게임 설정 저장
buffer_save_ext(settings_buff, "Game_Settings.sav", 0, 8192);
예제 3: 특정 데이터만 저장
// 특정 데이터만 저장하기 위한 버퍼
var data_buff = buffer_create(4096, buffer_grow, 1);
// 특정 데이터 저장 (예: 1024 바이트부터 2048 바이트까지)
buffer_save_ext(data_buff, "Partial_Data.sav", 1024, 1024);
이와 같이 buffer_save_ext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데이터를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