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퍼 저장 함수 설명
buffer_save
함수는 버퍼의 내용을 파일에 저장하여, 나중에 buffer_load
함수를 사용해 메모리로 다시 읽어올 수 있도록 합니다. HTML5에서는 이 함수가 호출될 때 버퍼의 내용이 base64 인코딩된 문자열로 저장됩니다.
문법
buffer_save(buffer, filename);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buffer | Buffer | 저장할 버퍼 |
filename | String | 저장할 파일의 이름 |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다음 코드는 변수 buff
에 저장된 현재 버퍼의 내용을 "Player_Save.sav"라는 파일로 저장합니다.
buffer_save(buff, "Player_Save.sav");
활용 예제
1. 게임 상태 저장
게임의 현재 상태를 저장하기 위해 버퍼를 사용하여 플레이어의 위치와 점수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 위치와 점수를 버퍼에 저장
buffer_write(buff, buffer_seek(buff, 0, buffer_seek_end), player_x);
buffer_write(buff, buffer_seek(buff, 0, buffer_seek_end), player_y);
buffer_write(buff, buffer_seek(buff, 0, buffer_seek_end), player_score);
// 버퍼를 파일에 저장
buffer_save(buff, "Game_Save.sav");
2. 설정 저장
게임의 설정(예: 소리, 그래픽 품질 등)을 저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설정 정보를 버퍼에 저장
buffer_write(buff, buffer_seek(buff, 0, buffer_seek_end), sound_volume);
buffer_write(buff, buffer_seek(buff, 0, buffer_seek_end), graphics_quality);
// 설정을 파일에 저장
buffer_save(buff, "Settings_Save.sav");
3. 사용자 데이터 저장
사용자 프로필이나 커스터마이징된 캐릭터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데이터를 버퍼에 저장
buffer_write(buff, buffer_seek(buff, 0, buffer_seek_end), user_name);
buffer_write(buff, buffer_seek(buff, 0, buffer_seek_end), character_customization);
// 사용자 데이터를 파일에 저장
buffer_save(buff, "User_Data.sav");
이와 같이 buffer_sav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데이터를 파일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