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퍼 크기 조정 함수 설명
buffer_resize
함수는 주어진 버퍼의 크기를 지정한 바이트 수로 조정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문법
buffer_resize(buffer, newsize);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buffer | Buffer | 크기를 변경할 버퍼 |
newsize | Real | 버퍼의 새로운 크기 (바이트 단위) |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아래 코드는 buff
변수에 저장된 버퍼의 크기를 확인하고, 만약 크기가 16384 바이트보다 작으면 버퍼의 크기를 16384 바이트로 조정합니다.
if (buffer_get_size(buff) < 16384) {
buffer_resize(buff, 16384);
}
활용 예제
- 버퍼 크기 동적 조정
gml if (buffer_get_size(myBuffer) < 1024) { buffer_resize(myBuffer, 1024); }
- 게임 데이터 저장을 위한 버퍼 확장
gml if (buffer_get_size(gameDataBuffer) < requiredSize) { buffer_resize(gameDataBuffer, requiredSize); }
- 네트워크 데이터 수신 버퍼 조정
gml if (buffer_get_size(networkBuffer) < maxPacketSize) { buffer_resize(networkBuffer, maxPacketSize); }
- 이미지 데이터 처리 버퍼 조정
gml if (buffer_get_size(imageBuffer) < imageDataSize) { buffer_resize(imageBuffer, imageDataSize); }
- 오디오 데이터 버퍼 크기 조정
gml if (buffer_get_size(audioBuffer) < audioDataLength) { buffer_resize(audioBuffer, audioDataLength); }
이와 같이 buffer_resiz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버퍼의 크기를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