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ffer_md5 함수 설명

buffer_md5 함수는 주어진 버퍼(또는 버퍼의 일부)에서 입력 데이터를 가져와 해당 데이터에 고유한 32자리 16진수 MD5 해시를 반환합니다. 이를 통해 안전한 키를 생성할 수 있으며, 이 키는 외부 서버와 주고받는 정보의 무결성을 확인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MD5 해시란?

MD5(메시지 다이제스트 알고리즘 5)는 128비트 해시 값을 가지며, 다양한 보안 애플리케이션에서 널리 사용되는 암호학적 해시 함수입니다. 데이터의 무결성을 확인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이 함수를 버퍼에 적용할 때는 사용하려는 버퍼를 지정하고, 시작할 위치의 오프셋 값(바이트 단위)과 해시할 영역의 크기(바이트 단위)를 지정해야 합니다.

MD5는 완전히 안전하지 않으며, 공격에 의해 깨질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관련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문법

buffer_md5(buffer, offset, size);

인자 설명

인자 타입 설명
buffer Buffer 사용할 버퍼
offset Real 데이터 오프셋 값
size Real 버퍼의 크기

반환값

  • String: MD5 해시 문자열

예제

다음 코드는 buff 변수에 저장된 전체 데이터에 대한 MD5 해시를 생성하고, 반환된 해시를 check_string 변수에 저장합니다.

check_string = buffer_md5(buff, 0, buffer_get_size(buff));

활용 예제

  1. 파일 무결성 검사: 파일을 서버에서 다운로드한 후, MD5 해시를 생성하여 원본 파일과 비교함으로써 파일이 손상되지 않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downloaded_hash = buffer_md5(downloaded_buffer, 0, buffer_get_size(downloaded_buffer));
if (downloaded_hash == original_hash) {
    // 파일 무결성 확인 성공
}
  1. 데이터베이스 키 생성: 사용자 정보를 저장할 때, MD5 해시를 사용하여 고유한 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user_key = buffer_md5(user_data_buffer, 0, buffer_get_size(user_data_buffer));
  1. API 요청 검증: 외부 API와 통신할 때, 요청 데이터의 무결성을 확인하기 위해 MD5 해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quest_hash = buffer_md5(request_buffer, 0, buffer_get_size(request_buffer));
  1. 로그 파일 검증: 로그 파일의 무결성을 확인하기 위해 MD5 해시를 생성하고, 이전 해시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log_hash = buffer_md5(log_buffer, 0, buffer_get_size(log_buffer));
  1. 암호화된 데이터 저장: 사용자 비밀번호를 해시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할 때 MD5 해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assword_hash = buffer_md5(password_buffer, 0, buffer_get_size(password_buffer));

이와 같이 buffer_md5 함수는 다양한 보안 및 데이터 무결성 검증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