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ffer_load 함수 설명 및 활용 예제

함수 설명

buffer_load 함수는 이전에 buffer_save 함수를 사용하여 저장된 버퍼를 로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외부에 저장된 파일이나 포함된 파일도 로드할 수 있습니다. 로드된 버퍼는 "grow" 버퍼로 생성되며, 바이트 정렬이 1로 설정됩니다. 이 버퍼는 변수에 저장되어야 하며, 이후의 모든 함수 호출에서 사용되어야 합니다. 만약 로드가 실패할 경우, 함수는 -1을 반환하고 컴파일러 출력 창에 로드 실패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플랫폼별 주의 사항

  • HTML5: 로컬 스토리지에서 로드된 모든 버퍼는 base64로 디코딩됩니다. 그러나 포함된 파일이나 외부 파일을 사용할 경우 base64 디코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HTML5: 모든 포함된 파일은 UTF-8 인코딩 텍스트로 저장되므로, 원본 파일과 비교했을 때 로드된 버퍼의 크기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문법

buffer_load(filename);

인수 설명

인수 이름 타입 설명
filename String 로드할 파일의 이름

반환 값

  • Buffer: 로드된 버퍼를 반환합니다.

예제

player_buffer = buffer_load("Player_Save.sav");

위 코드는 이전에 저장된 버퍼를 메모리에 로드하여 새로운 버퍼를 생성하고, 이를 player_buffer 변수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게임 저장 로드

// 게임 저장 로드
var save_file = "Game_Save.sav";
var game_buffer = buffer_load(save_file);
if (game_buffer != -1) {
    // 버퍼에서 게임 데이터 읽기
}

예제 2: 사용자 설정 로드

// 사용자 설정 로드
var settings_file = "User_Settings.sav";
var settings_buffer = buffer_load(settings_file);
if (settings_buffer != -1) {
    // 설정 데이터 적용
}

예제 3: 이미지 데이터 로드

// 이미지 데이터 로드
var image_file = "Image_Data.sav";
var image_buffer = buffer_load(image_file);
if (image_buffer != -1) {
    // 이미지 데이터 처리
}

예제 4: 오디오 데이터 로드

// 오디오 데이터 로드
var audio_file = "Audio_Data.sav";
var audio_buffer = buffer_load(audio_file);
if (audio_buffer != -1) {
    // 오디오 데이터 재생
}

이 문서에서는 buffer_load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설명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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