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ffer_get_surface_depth 함수 설명
buffer_get_surface_depth
함수는 서피스의 깊이 버퍼에서 데이터를 복사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깊이 값을 32비트 부동 소수점 값으로 버퍼에 기록하며, 값의 범위는 0(가까운 평면을 나타냄)에서 1(먼 평면을 나타냄)까지입니다. 복사 과정은 버퍼의 경계 또는 서피스의 경계에 도달할 때까지 진행됩니다. 이 함수는 모든 플랫폼에서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복사가 성공했는지 확인하려면 반환된 불리언 값을 확인하면 됩니다.
함수 문법
buffer_get_surface_depth(buffer, surface, offset)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buffer | Buffer | 깊이 버퍼 데이터가 복사될 버퍼 |
surface | Surface | 깊이 데이터를 복사할 서피스 |
offset | Real | 깊이 데이터를 기록할 버퍼 내 바이트 오프셋 |
반환 값
- Boolean: 복사가 성공했는지 여부
활용 예제
예제 1: 깊이 버퍼 데이터 복사
var myBuffer = buffer_create(1024, buffer_grow, 1);
var mySurface = surface_create(800, 600);
var success = buffer_get_surface_depth(myBuffer, mySurface, 0);
예제 2: 깊이 버퍼를 사용한 렌더링
if (buffer_get_surface_depth(myBuffer, mySurface, 0)) {
// 깊이 버퍼가 성공적으로 복사됨
// 추가 렌더링 작업 수행
}
예제 3: 깊이 버퍼의 데이터 확인
if (buffer_get_surface_depth(myBuffer, mySurface, 0)) {
var depthValue = buffer_read(myBuffer, buffer_f32);
// 깊이 값 사용
}
이 함수는 게임 개발에서 깊이 정보를 활용하여 다양한 효과를 구현하는 데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