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퍼 크기 가져오기 함수 설명
buffer_get_size
함수는 주어진 버퍼의 크기를 바이트 단위로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게임 개발에서 데이터 저장 및 전송을 최적화하는 데 유용합니다.
문법
buffer_get_size(buffer);
인수
인수 | 타입 | 설명 |
---|---|---|
buffer | Buffer | 크기를 가져올 버퍼 |
반환값
- Real: 버퍼의 크기(바이트 단위)
예제
var _size = buffer_get_size(player_data);
var _temp = buffer_create(_size, buffer_fixed, 0);
위의 코드는 player_data
에 저장된 버퍼의 크기를 가져와서 _size
변수에 저장한 후, 동일한 크기의 새로운 버퍼를 생성하여 _temp
변수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 버퍼 크기 확인 후 데이터 전송
var data_size = buffer_get_size(my_buffer);
if (data_size > 0) {
// 데이터 전송 로직
}
- 버퍼 크기 조정
var current_size = buffer_get_size(my_buffer);
var new_size = current_size + 1024; // 1KB 추가
my_buffer = buffer_resize(my_buffer, new_size);
- 버퍼 크기 비교
var size_a = buffer_get_size(buffer_a);
var size_b = buffer_get_size(buffer_b);
if (size_a > size_b) {
// buffer_a가 더 큽니다.
}
- 버퍼 복사
var original_size = buffer_get_size(source_buffer);
var copy_buffer = buffer_create(original_size, buffer_fixed, 0);
buffer_copy(copy_buffer, source_buffer, 0, original_size);
- 버퍼의 크기에 따른 조건 처리
var buffer_size = buffer_get_size(my_buffer);
switch (buffer_size) {
case 0:
// 버퍼가 비어있음
break;
case 1024:
// 버퍼 크기가 1KB
break;
default:
// 다른 크기 처리
break;
}
이와 같이 buffer_get_size
함수는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