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퍼 정렬 확인하기
buffer_get_alignment
함수는 주어진 버퍼의 바이트 정렬을 가져오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문법
buffer_get_alignment(buffer);
인수
인수 | 유형 | 설명 |
---|---|---|
buffer | Buffer | 확인할 버퍼 |
반환값
- 실수형(Real): 버퍼의 정렬 값
예제
alignment = buffer_get_alignment(buff);
위 코드는 변수 buff
에 저장된 버퍼의 정렬 값을 가져와 alignment
변수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1. 버퍼 정렬 확인 후 처리
var buff = buffer_create(1024, buffer_grow, 1);
var alignment = buffer_get_alignment(buff);
if (alignment != 4) {
// 정렬이 4가 아닐 경우 처리
}
2. 여러 버퍼의 정렬 값 비교
var buff1 = buffer_create(512, buffer_grow, 1);
var buff2 = buffer_create(1024, buffer_grow, 1);
var alignment1 = buffer_get_alignment(buff1);
var alignment2 = buffer_get_alignment(buff2);
if (alignment1 == alignment2) {
// 두 버퍼의 정렬 값이 같을 경우 처리
}
3. 정렬 값에 따라 다른 동작 수행
var buff = buffer_create(256, buffer_grow, 1);
var alignment = buffer_get_alignment(buff);
switch (alignment) {
case 1:
// 정렬이 1일 때 처리
break;
case 2:
// 정렬이 2일 때 처리
break;
case 4:
// 정렬이 4일 때 처리
break;
default:
// 그 외의 경우 처리
}
4. 버퍼 정렬 값 출력
var buff = buffer_create(128, buffer_grow, 1);
var alignment = buffer_get_alignment(buff);
show_message("버퍼의 정렬 값은: " + string(alignment));
5. 버퍼 정렬을 기반으로 메모리 최적화
var buff = buffer_create(2048, buffer_grow, 1);
var alignment = buffer_get_alignment(buff);
if (alignment % 8 != 0) {
// 메모리 최적화를 위한 조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