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퍼 삭제 함수 설명
buffer_delete
함수는 메모리에서 생성된 버퍼를 삭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버퍼를 생성할 때 사용한 리소스를 해제하고, 현재 버퍼에 포함된 데이터를 제거합니다. 동적으로 생성된 리소스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때 항상 메모리에서 제거해야 메모리 누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문법
buffer_delete(buffer)
매개변수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buffer | Buffer | 삭제할 버퍼 |
반환값
반환값 | 설명 |
---|---|
N/A | 반환값 없음 |
예제
buffer_delete(player_buffer);
player_buffer = -1;
위 코드는 player_buffer
변수에 저장된 버퍼를 삭제하고, 그 변수를 -1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게임 오브젝트의 버퍼 삭제
// 게임 오브젝트의 버퍼 생성
player_buffer = buffer_create(1024, buffer_grow);
// 게임 오브젝트가 사라질 때 버퍼 삭제
if (player_is_destroyed) {
buffer_delete(player_buffer);
player_buffer = -1;
}
예제 2: 여러 버퍼 관리
// 여러 버퍼 생성
buffer1 = buffer_create(512, buffer_grow);
buffer2 = buffer_create(256, buffer_grow);
// 필요 없는 버퍼 삭제
buffer_delete(buffer1);
buffer1 = -1;
// 다른 버퍼도 삭제
buffer_delete(buffer2);
buffer2 = -1;
예제 3: 메모리 누수 방지
// 버퍼 생성
temp_buffer = buffer_create(1024, buffer_grow);
// 작업 수행 후 버퍼 삭제
perform_some_operations(temp_buffer);
buffer_delete(temp_buffer);
temp_buffer = -1;
이 문서에서는 buffer_delete
함수의 사용법과 예제를 통해 메모리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