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ffer_copy_stride 함수 설명 및 활용 예제
함수 개요
buffer_copy_stride
함수는 소스 버퍼에서 지정된 수의 항목을 목적지 버퍼로 복사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든 항목은 바이트 단위로 동일한 크기를 가지며, 소스와 목적지 버퍼에서 서로 다른 바이트 간격으로 배치됩니다. 이 함수는 게임 데이터, 정점 데이터 또는 알려진 형식의 기타 데이터를 구조적으로 저장하는 버퍼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함수 호출 예시
buffer_copy_stride(src_buffer, 6, 2, 6, 3, dest_buffer, 8, 2);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src_buffer | Buffer ID | 소스 데이터가 포함된 버퍼 |
src_offset | Real | 소스 버퍼에서 바이트 단위로 복사를 시작할 오프셋 |
src_size | Real | 복사할 단일 항목의 크기 (바이트 단위) |
src_stride | Real | 두 항목 간의 바이트 수 |
src_count | Real | 복사할 항목의 수 |
dest_buffer | Buffer ID | 데이터를 복사할 목적지 버퍼 |
dest_offset | Real | 목적지 버퍼에 데이터를 쓸 바이트 단위의 오프셋 |
dest_stride | Real | 목적지 버퍼에서 두 항목 간의 바이트 수 |
사용 예제
예제 1: 기본 사용법
var _num_items = 200;
var _attribute_size = buffer_sizeof(buffer_u16);
var _itemsize_source = buffer_sizeof(buffer_f32) + _attribute_size;
buff_source = buffer_create(_num_items * _itemsize_source, buffer_fixed, 1);
buff_destination = buffer_create(_num_items * _attribute_size, buffer_fixed, 1);
var _i = 0;
repeat(_num_items) {
buffer_write(buff_source, buffer_f32, random_range(-100, 100));
buffer_write(buff_source, buffer_u16, _i++);
}
buffer_copy_stride(buff_source, 4, _attribute_size, _itemsize_source, _num_items, buff_destination, 0, _attribute_size);
예제 2: 음수 오프셋 및 스트라이드
var _item_size = buffer_sizeof(buffer_f32);
var _num_items = 100;
var _i = 0;
buff_numbers = buffer_create(_num_items * _item_size, buffer_fixed, 4);
repeat(_num_items) {
buffer_write(buff_numbers, buffer_f32, _i++);
}
buff_data = buffer_create(2048, buffer_fixed, 4);
buffer_copy_stride(buff_numbers, -_item_size, _item_size, -_item_size, _num_items, buff_data, 0, 12);
예제 3: 스트라이드가 0으로 설정된 경우
var _item_size = buffer_sizeof(buffer_f32);
buff_source = buffer_create(_item_size, buffer_fixed, 4);
buff_destination = buffer_create(16 * _item_size, buffer_fixed, 4);
buffer_write(buff_source, buffer_f32, 1);
buffer_copy_stride(buff_source, 0, _item_size, 0, 4, buff_destination, 0, 5 * _item_size);
예제 4: 여러 버퍼에서 데이터 인터리빙
vertex_format_begin();
array_foreach([vertex_format_add_position_3d, vertex_format_add_colour, vertex_format_add_texcoord], script_execute);
vertex_format = vertex_format_end();
buff_positions_xyz = buffer_base64_decode("JqwCQwuLi0J5DIBBcQc3Q27Ar0NNpBZD+WSqQ8B9OEPB0YtD");
buff_colours_rgba = buffer_base64_decode("Ud93/wghI//D2cr/");
buff_uvs = buffer_base64_decode("9KQyP69/UT9Uxak+ybENPzKNZzwxS1A9");
buff_vertex_data = buffer_create(3 * 24, buffer_fixed, 1);
buffer_copy_stride(buff_positions_xyz, 0, 3 * 4, 3 * 4, 3, buff_vertex_data, 0, 24);
buffer_copy_stride(buff_colours_rgba, 0, 4 * 1, 4 * 1, 3, buff_vertex_data, 12, 24);
buffer_copy_stride(buff_uvs, 0, 2 * 4, 2 * 4, 3, buff_vertex_data, 16, 24);
vb = vertex_create_buffer_from_buffer(buff_vertex_data, vertex_format);
이 예제들은 buffer_copy_stride
함수의 다양한 활용 방법을 보여줍니다. 각 예제는 소스 버퍼에서 데이터를 복사하여 목적지 버퍼에 저장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