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ffer_base64_encode 함수 설명

buffer_base64_encode 함수는 주어진 버퍼의 데이터를 Base64 인코딩된 문자열로 변환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Base64는 인터넷을 통해 텍스트로 저장하거나 전송해야 하는 미디어에 자주 사용되는 인코딩 방식으로, 출력 결과는 인간의 눈으로 읽을 수 없게 됩니다.

사용법

이 함수를 사용하려면 이미 생성된 버퍼와 인코딩을 시작할 위치를 나타내는 오프셋 값, 그리고 인코딩할 버퍼 메모리의 크기(바이트 단위)를 지정해야 합니다.

문법

buffer_base64_encode(buffer, offset, size);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타입 설명
buffer Buffer 사용할 버퍼
offset Real 데이터 오프셋 값
size Real 버퍼의 크기

반환값

  • String: 인코딩된 Base64 문자열을 반환합니다.

예제

다음 코드는 buff 변수에 저장된 버퍼의 전체 데이터를 인코딩하고, 반환된 문자열을 로컬 변수 _b_str에 저장합니다.

var _b_str = buffer_base64_encode(buff, 0, buffer_get_size(buff));

활용 예제

  1. 파일 업로드 시 인코딩: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을 Base64로 인코딩하여 서버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gml var file_buffer = buffer_create(file_size, buffer_grow, 1); buffer_read(file_buffer, file); var encoded_file = buffer_base64_encode(file_buffer, 0, buffer_get_size(file_buffer));
  2. API 호출 시 데이터 전송: API에 JSON 데이터를 전송하기 전에 Base64로 인코딩하여 전송할 수 있습니다. gml var json_data = buffer_create(string_length(json_string), buffer_grow, 1); buffer_write(json_data, buffer_u8, json_string); var encoded_json = buffer_base64_encode(json_data, 0, buffer_get_size(json_data));
  3. 이미지 데이터 인코딩: 이미지 파일을 Base64로 인코딩하여 웹 페이지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gml var image_buffer = buffer_create(image_size, buffer_grow, 1); buffer_read(image_buffer, image_file); var encoded_image = buffer_base64_encode(image_buffer, 0, buffer_get_size(image_buffer));
  4. 데이터 저장: 인코딩된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gml var data_buffer = buffer_create(data_size, buffer_grow, 1); buffer_write(data_buffer, buffer_u8, data_string); var encoded_data = buffer_base64_encode(data_buffer, 0, buffer_get_size(data_buffer));
  5. 네트워크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전송하기 전에 Base64로 인코딩하여 전송할 수 있습니다. gml var network_buffer = buffer_create(data_size, buffer_grow, 1); buffer_write(network_buffer, buffer_u8, network_data); var encoded_network_data = buffer_base64_encode(network_buffer, 0, buffer_get_size(network_buff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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