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ffer_async_group_option 함수 설명

buffer_async_group_option 함수는 저장 또는 로드 중인 버퍼 그룹에 대해 플랫폼별 옵션을 설정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옵션 이름 설명
subtitle 또는 slottitle 이 옵션의 값은 문자열로, 사용자가 OS에서 저장 데이터를 관리할 때 보여집니다. 저장할 때만 중요하며, 로드할 때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showdialog 이 옵션의 값은 불리언(true 또는 false)입니다. true로 설정하면 GameMaker가 시스템 UI를 표시합니다. false로 설정하면 UI 없이 빠른 저장/로드가 진행됩니다. 여러 저장 슬롯을 지원할 때 사용자에게 슬롯을 선택할 수 있게 하려면 true로 설정해야 합니다. 단일 슬롯만 지원하는 경우 false로 설정합니다.
savepadindex 이 옵션은 저장 또는 로드하는 플레이어의 패드 인덱스를 지정합니다. 시스템은 이 플레이어의 저장 폴더에서 데이터를 읽고 씁니다.
saveslotsize 이 옵션은 저장할 실제 크기를 바이트 단위로 지정해야 합니다. (예: buffer_seekbuffer_tell을 사용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값을 제공하는 것은 필수가 아니며, 모든 저장은 최소 공간이 사전 할당됩니다. 이 최소 공간은 대상 플랫폼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 이 함수는 PlayStation, Xbox 및 Nintendo Switch 대상에서만 유효합니다. 다른 모든 대상에서는 아무런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PlayStation 전용 옵션에 대한 정보는 이 도움말 기사를 참조하세요. (개발자 접근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함수 구문

buffer_async_group_option(option, value);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option String 설정할 옵션
value Real 또는 String 설정할 값 (옵션에 따라 실수 또는 문자열)

반환 값

  • N/A

활용 예제

다음은 buffer_async_group_option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buffer_async_group_begin("save_folder_name");
buffer_async_group_option("showdialog", false);
buffer_async_group_option("slottitle", "Catch The Haggis Save");
buffer_async_group_option("subtitle", "All your haggis are saved here!");
save = buffer_save_async(buff, "Player_Save.sav", 0, 16384);
buffer_async_group_end();

위 코드는 버퍼 그룹을 시작한 후, 그룹 옵션을 설정하고 4개의 파일을 비동기적으로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그룹 정의가 끝나면 저장이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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