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동기 버퍼 그룹 시작 함수
이 문서는 여러 개의 버퍼를 여러 파일로 저장하거나 불러올 때 사용하는 buffer_async_group_begin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비동기 그룹의 시작을 알리며, 그룹 이름을 통해 파일이 저장될 디렉토리 이름을 설정합니다. 이 그룹 이름은 비동기 그룹 외부에서 파일을 불러올 때 파일 경로의 일부로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buffer_save_async
및 buffer_load_async
함수와 함께 사용해야 하며, 반드시 buffer_async_group_end
함수를 호출하여 비동기 그룹을 종료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파일이 저장되거나 불러와지지 않습니다. 콘솔 플랫폼(예: PS4)에서는 그룹 이름이 저장 슬롯 설명으로 사용되며, 이 함수를 사용하면 저장되는 각 파일에 대해 UI가 표시되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문법
buffer_async_group_begin(groupname);
인수 설명
인수 이름 | 타입 | 설명 |
---|---|---|
groupname | String | 그룹의 이름 |
반환 값
- 해당 없음
예제
buffer_async_group_begin("SaveGame");
save1 = buffer_save_async(buff1, "Player_Save1.sav", 0, 16384);
save2 = buffer_save_async(buff2, "Player_Save2.sav", 0, 16384);
save3 = buffer_save_async(buff3, "Player_Save3.sav", 0, 16384);
save4 = buffer_save_async(buff4, "Player_Save4.sav", 0, 16384);
buffer_async_group_end();
위 코드는 버퍼 그룹을 시작하고 4개의 파일을 비동기적으로 저장하도록 설정합니다. 그룹 정의가 끝나면 저장이 시작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게임 데이터 저장
buffer_async_group_begin("GameData");
save1 = buffer_save_async(playerData, "PlayerData.sav", 0, 16384);
save2 = buffer_save_async(levelData, "LevelData.sav", 0, 16384);
buffer_async_group_end();
예제 2: 설정 파일 저장
buffer_async_group_begin("Settings");
save1 = buffer_save_async(graphicsSettings, "GraphicsSettings.sav", 0, 16384);
save2 = buffer_save_async(audioSettings, "AudioSettings.sav", 0, 16384);
buffer_async_group_end();
예제 3: 여러 캐릭터 저장
buffer_async_group_begin("CharacterSaves");
save1 = buffer_save_async(character1, "Character1.sav", 0, 16384);
save2 = buffer_save_async(character2, "Character2.sav", 0, 16384);
save3 = buffer_save_async(character3, "Character3.sav", 0, 16384);
buffer_async_group_end();
이러한 예제들은 buffer_async_group_begin
함수를 사용하여 다양한 데이터를 비동기적으로 저장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