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동기 버퍼 그룹 시작 함수

이 문서는 여러 개의 버퍼를 여러 파일로 저장하거나 불러올 때 사용하는 buffer_async_group_begin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비동기 그룹의 시작을 알리며, 그룹 이름을 통해 파일이 저장될 디렉토리 이름을 설정합니다. 이 그룹 이름은 비동기 그룹 외부에서 파일을 불러올 때 파일 경로의 일부로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buffer_save_asyncbuffer_load_async 함수와 함께 사용해야 하며, 반드시 buffer_async_group_end 함수를 호출하여 비동기 그룹을 종료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파일이 저장되거나 불러와지지 않습니다. 콘솔 플랫폼(예: PS4)에서는 그룹 이름이 저장 슬롯 설명으로 사용되며, 이 함수를 사용하면 저장되는 각 파일에 대해 UI가 표시되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문법

buffer_async_group_begin(groupname);

인수 설명

인수 이름 타입 설명
groupname String 그룹의 이름

반환 값

  • 해당 없음

예제

buffer_async_group_begin("SaveGame");
save1 = buffer_save_async(buff1, "Player_Save1.sav", 0, 16384);
save2 = buffer_save_async(buff2, "Player_Save2.sav", 0, 16384);
save3 = buffer_save_async(buff3, "Player_Save3.sav", 0, 16384);
save4 = buffer_save_async(buff4, "Player_Save4.sav", 0, 16384);
buffer_async_group_end();

위 코드는 버퍼 그룹을 시작하고 4개의 파일을 비동기적으로 저장하도록 설정합니다. 그룹 정의가 끝나면 저장이 시작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게임 데이터 저장

buffer_async_group_begin("GameData");
save1 = buffer_save_async(playerData, "PlayerData.sav", 0, 16384);
save2 = buffer_save_async(levelData, "LevelData.sav", 0, 16384);
buffer_async_group_end();

예제 2: 설정 파일 저장

buffer_async_group_begin("Settings");
save1 = buffer_save_async(graphicsSettings, "GraphicsSettings.sav", 0, 16384);
save2 = buffer_save_async(audioSettings, "AudioSettings.sav", 0, 16384);
buffer_async_group_end();

예제 3: 여러 캐릭터 저장

buffer_async_group_begin("CharacterSaves");
save1 = buffer_save_async(character1, "Character1.sav", 0, 16384);
save2 = buffer_save_async(character2, "Character2.sav", 0, 16384);
save3 = buffer_save_async(character3, "Character3.sav", 0, 16384);
buffer_async_group_end();

이러한 예제들은 buffer_async_group_begin 함수를 사용하여 다양한 데이터를 비동기적으로 저장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